NH농협손해보험,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손해보험,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 [보험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5.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최문섭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농촌진흥청 윤종철 차장이 농기계 사고예방시스템 설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최문섭)은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4일 NH농협손보에 따르면 캠페인은 전남도 나주시에서 진행됐으며, 농협손보 최문섭 대표이사를 비롯해 농촌진흥청 윤종철 차장, 마한농협 문홍열 조합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농기계 사고감지 알람시스템을 시연하고 나주시 지역내 농업인에게 농기계 사고예방 물품과 농업기계 안전이용 가이드를 전달했다.

앞서 농협손보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농촌진흥청과 체결한 ‘농업인 소득 향상과 농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사고예방을 위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는 “농기계 교통사고는 일반 교통사고보다 치사율이 11배나 더 높을 정도로 위험하다”며 “이번 농기계사고 예방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농업인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보는 농기계운행 중 사고나 농작업 중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손해를 담보하는 농기계종합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보험료의 50%는 정부가 지원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따라 보험료의 10~30% 정도를 지원해준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김민기 전무(사진 가운데), 메쉬코리아 최병준 전무(왼쪽), 고고에프앤디 하성용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 =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건강한 이륜차 배달문화 활성화’ 추진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IT솔루션업체 고고에프앤디, 배달대행사 메쉬코리아와 손잡고 건강한 이륜차 배달문화 활성화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KB손해보험은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김민기 전무와 고고에프앤디 하성용 대표, 메쉬코리아 최병준 전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시간제 이륜차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간제 이륜차 배달운전자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고, 건강한 이륜차 배달시장 환경을 만들기 위해 상호 협력 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KB손해보험은 고고에프앤디 소속의 시간제 이륜차 배달운전자를 위한 상품을 제공하고, 원활한 사고처리를 지원한다. 아울러 고고에프앤디는 배달 운행정보 제공과 보험료 정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메쉬코리아는 시간제보험 활성화와 라이더 사고방지를 위한 안전 교육에 힘을 쏟기로 했다.

한편, ‘시간제 배달업자 자동차보험’은 임시 배달업 종사자가 유상운송을 하는 시간에만 보험 가입할 수 있도록 ‘on-off’ 방식으로 설계된 이륜차 보험으로, KB손해보험이 지난 2019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김민기 전무는 “파트타임으로 잠깐씩 배달 대행을 하더라도 배달 중 발생한 사고를 보상 받기 위해서는 유상운송용으로 보험을 가입해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운행용도에 맞는 보험가입으로 안전하고 성숙된 배달 환경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