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 ‘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협경제지주, ‘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5.0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2023 농협 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회의에 앞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농협중앙회

농협은 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신재생에너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농협 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앞서 농협은 지난해 5월 농촌지역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농협 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를 설립하고 농업인 대상 태양광사업 의견 청취, 제도개선을 위한 농정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총회에서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 협의회 가입회원 중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계획과 예산심의, 임원 보궐선출 등 협의회 운영안건을 심의하고, 농협 전기차 충전사업 추진계획, 태양광발전소 운영현황 등 향후 업무 추진방향을 검토했다.

농협은 이날 회의에서 논의한 안건을 바탕으로 전기차 충전사업을 비롯해 △1농협 1태양광 갖기 운동 활성화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 △‘농촌 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에 대응한 농정활동 등 신재생에너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들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글로벌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농업·농촌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는 농업인 실익 증진에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며 “농협은 전기차 충전사업, 태양광 발전사업 등 다양한 에너지사업을 바탕으로 농촌 중심의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