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고객만족도 26년 연속 1위…KT, AI 교육 플랫폼에 로봇 교구 추가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텔레콤, 통신 고객만족도 26년 연속 1위…KT, AI 교육 플랫폼에 로봇 교구 추가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5.0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통신 부문 1위 수상
KT, AI코디니에 새로운 AI 프로그래밍 교구 추가
LG유플러스, 강소기업 대상 차량용 앱 공모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SK텔레콤 고객센터에서 고객 문의에 대응 중인 상담원 모습. ⓒ SK텔레콤
SK텔레콤 고객센터에서 고객 문의에 대응 중인 상담원 모습. ⓒ SK텔레콤

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통신 부문 26년 연속 1위

SK텔레콤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상품·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고객 경험과 의견 반영에 힘써온 바 있다. 또한 요금제 운영에 있어서도 고객 이용 패턴과 연령대 특성을 고려, 고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요금 상품을 선보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홍승태 SKT 고객가치혁신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혁신과 고객만족도 제고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KT의 AI 코디니에 새로운 AI 로봇 교구가 추가됐다. ⓒ KT
KT의 AI 코디니에 새로운 AI 로봇 교구가 추가됐다. ⓒ KT

KT, AI 코디니에 AI 로봇 교구 추가…"코딩도 재밌게"

KT는 AI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에 새온의 자율주행 자동차 로봇 ‘알티노’와 스마트큐브랩스의 ‘AI로봇큐브’를 새로운 AI 프로그래밍 교구로 추가했다.

AI 코디니는 블록 형태로 쌓아가는 코딩 방식을 채택해 AI 코딩을 잘 모르는 사용자들도 AI 코딩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AI 교육 플랫폼이다.

학생들은 이번 교구 추가를 통해 음성명령으로 '알티노' 로봇의 자율주행을 명령하거나, 음성과 동작인식 기술로 AI로봇큐브를 게임처럼 만들 수 있게 됐다.

KT 측은 이번 협력으로 더욱 창의적인 코딩 교육이 가능할 것이란 입장이다. 향후 더 많은 제휴로 AI 교육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강소기업 대상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강소기업 대상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강소기업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 개최

LG유플러스는 오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억 원의 개발금을 지원하는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은 차량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 화면에 적용가능한 솔루션 또는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영상 △오디오 △스포츠·교육·취미생활 △여행·라이프 △게임·네트워크 서비스 △전자상거래·배달·쉐어링·운송 △금융·보안 총 7가지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기획안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및 오비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아이디어가 구체화될 수 있도록 개발을 지원하고, 중소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할 방침이다. 급성정하는 커넥티드 카 시장에서 특화 서비스 선도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