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댓글조작 제보자 김민석, 후속보도 예고 …“尹정부·與도 비방”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단독] 댓글조작 제보자 김민석, 후속보도 예고 …“尹정부·與도 비방”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3.05.10 19:01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매크로 조작단 제2의 드루킹 사태…檢 철저 수사해야”
친이계 윤영찬 “황당‧거짓 유감…모든 법적 대응을 다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국민의힘 출신의 무소속 김민석 강서구의원이 허브넷로지스틱스 사무실에서 시사오늘과 인터뷰를 가지고 있다.ⓒ시사오늘 윤진석 기자
국민의힘 출신의 무소속 김민석 강서구의원이 강서구 소재의 한 사무실에서 <시사오늘>과 인터뷰를 가지고 있다.ⓒ시사오늘 윤진석 기자

최근 TV조선은 이낙연 경선 캠프의 온라인 댓글 조작 의혹을 단독 보도한 바 있습니다. 이를 제보한 국민의힘 출신의 무소속 김민석 강서구의원은 9일 <시사오늘>과의 단독인터뷰에서 “해당 보도는 시작에 불과하다. 이재명 캠프 관련부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 대한 민주당의 비방 댓글 역시 TV조선을 통해 후속 보도될 예정”이라고 밝혀 추가 자료 공개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김 의원은 인사청문회 때 제출된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그의 가족에 대한 개인정보 유출 의혹과 관련해 최초로 문제의 심각성을 알린 인물이기도 합니다. 

그는 이날 강서구 소재의 한 사무실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민주당 대선 경선 캠프를 둘러싼 댓글조작 의혹에 대해 “민주당 전체의 총괄적인 제2의 드루킹 사태로 본다”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 인사가 관여된 드루킹 사건은 국기를 훼손한 여론 조작 사례로 남아 있습니다. 2017년 장미 대선 당시 드루킹 조직은 문재인 민주당 대선후보는 띄우고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에 대해서는 부정적 여론을 유도하는 등 네이버 및 주요 포털의 댓글창에서 무려 8800만 개의 공감‧비공감 클릭을 조작한 바 있습니다. 이 일로 김경수 전 경남지사와 드루킹 일당은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김 의원은 “이번 역시 드루킹 사건 때 전모가 밝혀졌던 것과 똑같은 수순을 밟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그는 “당시도 의혹이 제기된 후 3~4개월 있다가 드루킹이 특정됐고 한 2개월 있다가 김경수 전 지사가 연루된 것이 파악된 줄 안다”며 “이번 건도 거물정치인이 특정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봤습니다. 이어 “드루킹 때는 매크로 조직이 네이버에서 주로 활동했다면 지금은 다음 포털로 옮겨와 있다”며 “전반적으로 민주당 전체의 문제점이라는 것이 명약관화(明若觀火)해지고 있다”고 장담했습니다. 

앞서 지난 3~4월 ‘매크로’라는 파일명의 민주당 내부 문건을 확보했다는 김 의원은 2021년 7월 민주당에서 만든 해당 자료를 분석한 것을 토대로 영상 36개, FDF 파일 4개 등 문서로 따지면 48쪽 분량을 추려 이를 TV조선에 제보한 바 있습니다. 

TV조선은 지난 4일 관련 보도를 통해 “2020년 10월경부터 2021년 7월 중순 사이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에 대한) 댓글의 추천수를 조작한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을 정리한 보고서를 입수했다”며 “댓글들이 대부분 이 전 대표에 호의적인 내용이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친이낙연계 윤영찬 의원은 지난 6일 페이스북에서 ‘이낙연 댓글조작 보도’와 관련, “황당한 거짓 기사에 강력한 유감을 표하며 모든 수단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윤 의원은 “기사에서 지목한 2021년 1월은 ‘이낙연 경선캠프’가 존재하지도 않을 때”라며 “허위 조작 정보로 그동안 말할 수 없는 피해를 봐 왔다. 앞으로 이에 대응하기 위한 모든 법적 대응을 다할 것”이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이 가운데 김 의원은 지난 7일 댓글조작 의혹 관련자 등을 검찰에 고발하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그는 “고발장에도 들어가 있지만 조작이 확인된 자료를 바탕으로 민주당 대선 경선에 이어 3‧9 대선, 윤석열 정부에 대한 비방 댓글 등 현재에 이르기까지 총체적 수사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김 의원은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 대해서도 안일하게 대처해서는 안 된다며 시급한 대책의 필요성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민주당 전반적으로 제2의 드루킹과 같은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여당은 진상을 규명하는데 적극 나서야 한다. 안 그러면 내년 총선에도 매크로 잔당의 여론조작에 당하고 말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심판자 2023-05-17 00:47:49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합니다!!
이낙연 씨는 귀국하지 말고, 해외에서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얼굴도 보기 싫어요.

ㅍㅎㅎ 2023-05-14 18:45:58
증거 다 찻아뇠는데 기사 이쓸때없는 유언비어같은 기사를 계속 올리네

ㅍㅎㅎ 2023-05-14 18:44:58
메드노브라는 찢개딸이 제보한건으로 밝혀짐. 죄명이가 김경수 죽일때 이헌욱앞세워서 죽일때랑 똑같음

구속수사하시오 2023-05-11 14:43:20
구속수사해야 함. 국기문란이다. 서민들은 먹고 살기 힘들어서 매일 전전긍긍하는데 정치하는 놈들은 뭐하는가?

국어선생 2023-05-11 14:11:21
후속 보도 계속 요청드림. 윤 기자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