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2023 도봉 마라톤대회’ 개최 참가자 모집…GC케어, 인천광역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 진행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성제약, ‘2023 도봉 마라톤대회’ 개최 참가자 모집…GC케어, 인천광역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 진행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5.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갑을장유병원,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지정병원 협약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9일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의 지정병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9일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의 지정병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9일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의 지정병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상호발전과 유기적 협력 관계를 통한 발전 도모·어르신들의 삶을 영위하고 기타 업무연계 시 공동진행 또는 상호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를 통해 갑을장유병원은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소속 회원들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성제약, '2023 도봉 마라톤대회' 개최 참가자 모집

동성제약은 오는 6월 10일 도봉구 다락원 체육공원에서 '2023년 동성제약 도봉 마라톤 대회'를 개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로, 동성제약과 도봉구체육회, 도봉구가 함께 마련했다. 하프, 10km, 5km로 구성되며 코스별로 남녀 각 1등~5등, 연령별 시상, 최다 참가 단체상 트로피·부상이 수여되며 당일 현장에서 부스 이벤트 등 부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이날부터 선착순 3000명까지 모집,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GC케어, 인천광역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 진행

GC케어는 인천광역시와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인천시 직원들이 쉽고 빠르게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건강 상담·건강검진 결과 관리, 의료 지원 등을 제공하는 통합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전문 의료진이 연계된 건강 상담과 진료 예약 서비스 등이 제공되고 중대질환 발생 시에는 병원 동행 및 간병인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치료에서 재활까지 지원된다. 

특히 1:1 카카오톡 채팅과 24시간 전화 상담을 통한 건강 상담이 가능하다. 이 밖에 질환 별 전문의·병원 정보 안내, 건강 콘텐츠 제공, 중대 질환·난임부부를 위한 차량 에스코트 서비스 등 개인 맞춤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콜센터와 카카오톡 상담 센터 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한미약품, 유산균 함유 '멜라이트 선 에센스' 출시

한미약품은 자외선 차단제 '멜라이트 선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멜라이트 선 에센스는 자외선 차단 효과(SPF50+/PA++++)와 피부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복합성분 MELA-CLEAR Complex(알파-알부틴, 하이드록시스테아릭애씨드, 글루타티온)를 비롯해 한미약품이 특허 받은 유산균 배양액 3종(비피다발효여과물, 락토바실러스발효물,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이 함유됐다.

또한 비타민D 유도체인 7-데하이드로콜레스테롤과 알란토인,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성분 등이 담겼으며, 글로벌의학연구센터로부터 인체 피부 일차자극 시험에서 무자극성 범주에 해당되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는 게 한미약품의 설명이다.

대웅제약, 세계 최대 소화기학회 DDW 2023 참가…펙수클루 연구자 임상·중국 3상 결과 발표

대웅제약은 지난 6일부터 4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되는 '2023년 소화기질환 주간'(Digestive Disease Week 2023, DDW 2023)에서 해외 학회에서 펙수클루 부스를 마련하고,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Gastroesophageal reflux disease, GERD) 환자 대상 펙수클루의 효능·안전성을 입증한 2건의 임상데이터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DDW는 전 세계 1만 명 이상의 의사, 연구자 및 업계 소화기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연구와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소화기학회다. 지난 7일(현지 시간)에 진행된 포스터 발표 2건은 △국내에서 진행된 식전 식후 펙수클루 투여 시, 점막결손 치료율을 비교한 연구자 주도 임상(Investigator Initiated Trial, IIT) △중국에서 진행된 펙수클루의 GERD 치료 적응증 관련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3상 시험 결과에 대한 분석 내용으로 구성됐다.

성인경 건국대학교 소화기내과 교수 주도의 임상시험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에서 1일 1회 펙수클루의 식전 투여 대비 식후 투여에서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했다. 펙수클루 투여 후 2주·4주 시점까지 점막 결손이 완전히 치유된 환자의 비율을 확인한 결과, 식전 투여군과 식후 투여군 간의 치료 효과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 즉, 펙수클루는 음식의 영향(food-effect)을 받지 않고 동일한 약효를 보여 환자들의 복약 편의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또한 2주·4주 치료율 확인 과정에서 펙수클루의 빠른 약효·치료 효과가 확인됐다.

이대서울병원, 송석원 교수 영입

이대서울병원은 강남세브란스병원 심장혈관외과 송석원 교수를 영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영입은 송 교수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송 교수와 함께 대동맥혈관팀을 이뤘던 심장혈관외과, 영상의학과, 마취과 교수진·체외 순환사, 전문간호사가 함께 영입된 사례다. 송 교수는 오는 6월 중순부터 이대서울병원에서 이대대동맥혈관 병원장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