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2의 나라’, 최강 길드 결정하는 대회 개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제2의 나라’, 최강 길드 결정하는 대회 개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5.1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 추가
해긴 ‘플레이투게더’ 카이아 패션위크 개최
컴투스 ‘낚시의 신’, 출시 3333일 기념 이벤트 3종 개최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파워레인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위메이드, ‘미르M’ 신규·복귀 이용자 위한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최고의 킹덤(길드)을 가리는 이벤트 대회 'NT: ZERO’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2의 나라', 최강 길드 결정하는 대회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최고의 킹덤(길드)을 가리는 이벤트 대회 'NT: ZERO’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최대 30 VS 30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 '증명의 전장'으로 진행되며, 최종 우승한 킹덤에게는 △우승 기념 킹덤 동상△킹덤 이름을 사용한 버프 아이템 및 이벤트△우승 칭호△오리지널 모자 코스튬△탈 것 스킨 등을 제공한다.

각 경기는 단판으로 진행되며, 필드 몬스터의 버프, 바리게이트 등 지형지물을 활용해 거점을 점령하고 승점을 획득하면 승리한다. 이번 대회는 총 32개 킹덤이 토너먼트로 격돌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참가 조건은 킹덤 내 전투력 상위 30인의 전투력 총합이 높은 순으로 참가 킹덤을 선정한다.

참가 신청은 5월 11~12일 게임을 통해 받으며, 최종 참여 킹덤은 오는 13일 발표된다. 5월 14일부터 32강이 시작되며, 6월 4일 진행되는 3,4위전과 결승전은 '제2의 나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이날 방송에는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도 예고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에 11일 클랜 시스템을 도입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 추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에 11일 클랜 시스템을 도입했다.

클랜 시스템은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클랜을 만들고 협력하여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다. 메인 로비에 위치한 클랜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 후에는 클랜 검색, 가입, 채팅, 공지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각 클랜은 클랜 마스터, 관리자, 일반 회원으로 구성되며 최대 100명까지 가입 가능하다. 클랜 가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튜토리얼을 완수한 후 클랜에 가입 신청을 하거나 기존 클랜원의 초대를 받아 가입할 수 있다.

클랜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성장형 시스템인 클랜 레벨과 플레이 보상도 제공한다. 클랜 레벨은 클랜원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경험치에 따라 상승하며, 최대 20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클랜 레벨에 따라 클랜 태그 및 태그 플레이트가 이용자의 닉네임 또는 PUBG ID에 적용된다. 또한 클랜 레벨이 상승할수록 보다 다양한 태그 플레이트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클랜원과 함께 팀을 구성해 플레이할 경우 2배의 경험치 보너스가 적용돼 더욱 빠르게 클랜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플레이 보상으로 획득하는 BP에 30% 부스트가 적용된다.

장태석 펍지 스튜디오 총괄 PD는 이날 “이용자들의 소속감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23.2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클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라며 “새로운 클랜 시스템을 통해 평소 배틀그라운드를 함께 즐기는 친구들 및 클랜원들과 더욱 풍성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긴 제공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서 패션위크가 개최된다고 11일 전했다. ⓒ해긴 제공

해긴 '플레이투게더' 카이아 패션위크 개최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서 패션위크가 개최된다고 11일 전했다.

'플레이투게더'의 주 배경이 되는 카이아섬 패션몰에 레드카펫과 포토월이 설치되고, 친구들과 패션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미니게임 '패션스타 런웨이'가 오픈됐다.

'패션스타 런웨이'는 총 8명의 참가자가 중 최고의 패셔니스타를 선정하는 미니게임으로, 패션몰에 위치한 NPC '패션프린스'에게 말을 걸면 참여할 수 있다.

게임은 시간 내 패션몰을 돌아다니며 전시된 의상 중 테마에 맞는 의상으로 꾸미고, 준비가 완료되면 패션쇼장 런웨이에서 다양한 포즈로 나를 뽐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런웨이가 진행되는 동안 다른 참가자들은 패션쇼 무대에 참가한 유저들을 별점으로 평가할 수 있으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참가자가 우승, 평가 순위에 따라 소정의 보상이 주어진다.

신규 미니게임 '패션스타 런웨이' 오픈과 함께 카이아섬에는 이를 기념하기 위한 패션위크가 펼쳐진다. 카이아 패션위크에는 유명 디자이너 미란다와 어시스트 앤드리아, 그리고 그녀들을 취재하러 온 수많은 기자들이 찾아왔으며, 이들을 도와 패션위크 특집 기사 미션을 모두 완성하면 패션 코인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패션 코인은 패션위크 상점에서 여러 상품들로 교환할 수 있으며, 미션 외에도 미니게임 '패션스타 런웨이'를 플레이 하거나 패션몰 내에서 낚시를 통해 '패셔니스타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패셔니스타 상자'에는 패션 코인 외에 카이아 공방에서 새로운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인 '패션스타의 소울'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플레이투게더'에는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패셔니스타가 될 것 같은 마제스틱 모자와 백팩 등의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되며, 패션쇼에서 이목을 사로잡는 화려한 포즈 이모트도 추가됐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출시 3333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11일 실시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낚시의 신’, 출시 3333일 기념 이벤트 3종 개최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출시 3333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11일 실시한다.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짜릿한 손맛을 선사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으로,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오랜 기간 글로벌 게임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출시 3333일을 기념해 총 3종으로 진행되며, 게임 플레이, 출석 등 간단한 미션 수행을 통해 여러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우선 오는 2일까지 매일 9개의 미션을 달성하고 3x3 크기의 빙고판을 완성하면, 일반 액세서리 재료 상자, 캐시, 3333일 선물 상자 교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3,333일 기념 선물 상자에서는 최고급 부스터, 명품 성장 티켓, 단일 옵션 초기화 티켓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다.

부스터와 산호 등을 사용하면 보너스 보상이 지급되며, 각종 액세서리 재료를 서로 교환할 수 있는 특별 교환소 등도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오는 6월 2일까지 게임에 출석만 하면, 황금 열쇠, 초월 강화 티켓 등을 매일 지급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3일 누적 출석마다 추가 보상도 지급되며, 18일간 누적 출석 체크를 달성하면 일반 액세서리 재료 상자를 최대 66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게임 속에서 숫자 3을 찾는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5월 17일까지 게임 내 어느 곳에서든 숫자 3을 찾아 스크린샷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3만 원 상당의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만 하더라도 5성 흑진주 3개를 얻을 수 있으며, 한 계정 당 한 번만 응모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파워레인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파워레인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파워레인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바람의나라: 연’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도트 그래픽으로 제작된 ‘파워레인저 공룡전대’ 외형 및 환수를 선보인다. ‘티라노 레인저(레드)’, ‘프테라 레인저(핑크)’ 등을 만날 수 있으며, ‘티라노 바이크’, ‘킹 브라키온’, ‘쥬맘모스’ 등이 환수로 추가된다.

이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6월 7일까지 ‘지옥’, ‘둔귀촌’, ‘도삭산’ 등 특정 지역 사냥 보상으로 ‘[이벤트] 다이노 크리스탈’, ‘[이벤트] 다이노 메달’이 포함된 ‘[이벤트] 반도라가 숨겨둔 주머니’를 하루 최대 50개까지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다이노 크리스탈’을 사용해 ‘[이벤트] 다이노 버클러’ 경험치를 모두 채우면 ‘프테라 레인저(핑크) 외형 세트’, ‘[희귀] 대수신 변신 환수’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다이노 메달’은 6월 8일 점검 전까지 진행하는 ‘국내성에 등장한 파워레인저!’ 이벤트를 통해 추가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상점에서 ‘[이벤트][파워레인저] 환수소환석’, ‘[이벤트][칭호] 파워레인저 공룡전대’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11일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 ‘결속의 시대’를 시작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M’ 신규·복귀 이용자 위한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11일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 ‘결속의 시대’를 시작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6월 8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은행마을 거점석을 활성화하는 ‘빛나는 거점석’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레벨 달성 상자’를 받는다.

‘레벨 달성 상자’를 열면, 신규 이용자는 ‘이벤트 장비 지원 상자(무기, 방어구, 장신구)’, ‘보물 탈 것 확정 상자’ 등 빠른 성장을 돕는 푸짐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50레벨을 달성한 복귀 이용자에게는 ‘성물 무기 주문서’ ‘화신 소환권’, ‘영물 소환권’ 등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미르M'은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11일 부터 14일간 파티 던전 완료 시 ‘황금 용과’ 획득이 가능하다. '황금 용과'를 모아 ‘요요의 제작소’에서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성물 무공서 선택 상자, 태고의 소환 선택 상자, 결속의 내공서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6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보물 확정 영물 소환권’, ‘성물 확정 영물 소환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미르M'은 오는 17일까지 각종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매일 선물한다. 오는 25일 업데이트 전까지는 무공서 제작에 필요한 재료 수량이 감소하고, 제작 성공 확률은 증가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