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2023 중소벤처기업 상장설명회’ 개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2023 중소벤처기업 상장설명회’ 개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5.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캐나다 식품박람회(SIAL CANADA 2023) 성료
한국수자원공사, 17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K-water 17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수자원공사
K-water 17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 17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한국수자원공사는 16일 ‘제17기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생의 열정과 아이디어를 통해 국민에게 다가가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가 마련한 대표 소통 프로그램이다.

올해 모집인원은 총 80명이며 한강, 금강, 영산강·섬진강, 낙동강 등 4개 유역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활동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이며 ‘출동! 水퍼 서포터즈!’라는 이름으로 한국수자원공사의 다양한 사업과 물과 환경에 대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온라인 미션 수행과 더불어 소양강댐 50주년 행사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 참여 등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서포터즈 유니폼, 촬영 장비 제공과 활동 우수팀 포상, 수료증 등의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6일까지며 자세한 모집 요강과 지원 방법은 한국수자원공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태광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장은 “다시 찾은 일상에 맞춰 17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라며 “17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를 통해 한국수자원공사가 국민에게 다가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캐나다 박람회(SIAL CANADA) 한국관 현장 상담ⓒ사진제공 = aT
캐나다 박람회(SIAL CANADA) 한국관 현장 상담ⓒ사진제공 = aT

aT, 캐나다 식품박람회(SIAL CANADA 2023) 성료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캐나다 식품박람회(SIAL CANADA 2023)’에 참가해 총 1300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16일 밝혔다.

캐나다 식품박람회는 북미 시장의 최신 식품 트렌드를 파악하고 주요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B2B 국제식품박람회다. 올해는 전 세계 40개국의 160여 식품기업과 유력 수입․유통 바이어들이 참석했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캐나다 식품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K-푸드 수출업체 12개 사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고 K-푸드 제품을 선보여 바이어들의 발걸음을 이끌었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최근 캐나다에도 K-콘텐츠가 빠르게 확산되고, 한식과 K-푸드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진정한 한국의 맛과 재료를 찾는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캐나다 진출 컨설팅 등 다양한 현지 맞춤 사업으로 한국의 대표 식품들이 캐나다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중소벤처기업 상장설명회’ 포스터ⓒ사진제공 = 신용보증기금
‘2023년 중소벤처기업 상장설명회’ 포스터ⓒ사진제공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2023 중소벤처기업 상장설명회’ 개최 

신용보증기금은 신보 투자 이용기업을 대상으로 ‘상장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30일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의 상장 접근성을 높이고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기술특례 상장제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한국거래소와 한국평가데이터 실무진이 직접 상장 과정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1부에서는 ‘코스닥, 코넥스 상장제도’와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평가법 소개’를 통해 상장 관련 실무정보가 제공된다. 2부에서는 사전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한국거래소 직원과의 1:1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된다.

상장에 관심이 있는 신보 투자 이용기업은 상장설명회 포스터의 참여링크 접속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한은 5월 23일 오후 3시까지다.

신보 관계자는 “상장기업도 시작은 스타트업이었다”며 “혁신스타트업이 상장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투자시장의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