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vs 김의겸, 이번엔 ‘가짜뉴스’로 격돌 [한컷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동훈 vs 김의겸, 이번엔 ‘가짜뉴스’로 격돌 [한컷오늘]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3.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박찬대, 김의겸 대신 가짜뉴스 담당 됐나” vs 김의겸 “이 사안에 왜 날 끌어들이나”
김의겸 “한동훈, ‘법무부 문자 공지 시스템’ 사적 이용” vs 한동훈 “그런 시스템 없어…또 거짓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시사오늘 김유종
ⓒ시사오늘 김유종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또 한 번 격돌했다. 자신이 고위공직자의 가상화폐 보유정보 공개를 거부했다는 민주당 박찬대 의원에게 한 장관이 “이제는 김의겸 의원 대신 박찬대 의원께서 민주당발 가짜뉴스를 담당하기로 한 것이냐”고 비꼬면서다.

박 의원은 지난 18일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가상화폐와 관련된 정부 부처 16곳에 가상화폐 보유 여부를 공개하자고 했는데 갑자기 법무부 장관이 그건 ‘사적 영역의 부분이고 개인정보의 부분’이라며 거부해버렸다”고 주장했다.

이에 한 장관은 “김의겸 의원 대신 박찬대 의원께서 민주당발 가짜뉴스를 담당하기로 한 것이냐”면서 “박 의원은 아직 청담동 술자리 가짜뉴스도 바로잡거나 사과 안하고 있지만, 그래도 이번에는 가짜뉴스를 바로잡고 사과할 것을 정중하게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러자 김 의원이 발끈했다. 김 의원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일국의 법무부 장관이 할 말인가”라며 “이 사안에 왜 저를 끌어들이나. 제가 아무리 밉상이라도 이건 아니다”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그러면서 “모든 걸 떠나, 한 장관은 이런 내용을 ‘법무부 문자 공지 시스템’을 통해 보냈다”며 “국가 예산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에 개인적인 사감이 잔뜩 묻어있는 글을 토해내도 되는 건가”라고 공세를 펼쳤다.

한 장관도 맞받았다. 한 장관은 같은 날 다시 한 번 입장문을 내고 “김의겸 의원이 한동훈 장관이 ‘국가 예산’으로 운영되는 ‘법무부 문자 공지 시스템’을 통해 입장을 냈다고 또 다시 거짓말을 했다”면서 “국가 예산으로 운영되는 그런 시스템 자체가 아예 존재하지도 않는데다가, 저는 법무부 대변인실조차 통하지 않고 직접 제 개인휴대전화로 기자단에 입장을 전했다. 여기엔 당연히 어떤 국가 예산도 쓰이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