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지난해부터 롯데지주와 유통 계열사가 참여하는 그룹 차원의 통합 사업으로 확대됐다.
올해는 롯데의 유통사 뿐만 아니라 식품사도 동참했으며, 호주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가 수출 상담회에 참여했다. 오세아니아(호주, 뉴질랜드) 지역 바이어 150개사가 몰렸고, 누적상담건수 595건, 상담금액 6200만 달러를 기록했다는 게 롯데홈쇼핑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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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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