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3.0 생태계의 투명성 강화 위해 ‘이더스캔’과 파트너십 체결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메이드, 위믹스3.0 생태계의 투명성 강화 위해 ‘이더스캔’과 파트너십 체결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5.22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QA 캠퍼스’ 4기 모집
라이엇 게임즈,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한정판 협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이더스캔(Etherscan, 대표 매튜 탄)과 위믹스3.0(WEMIX3.0) 생태계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위믹스3.0 생태계의 투명성 강화 위해 ‘이더스캔’과 파트너십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이더스캔(Etherscan, 대표 매튜 탄)과 위믹스3.0(WEMIX3.0) 생태계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위믹스3.0 메인넷과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크로마’의 '블록 익스플로러(Block Explorer)'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새로운 블록 익스플로러는 한층 더 투명한 거래 이력 조회 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상반기 내 공개될 예정이다.

이더스캔은 블록체인 데이터 서비스 관련 전문 개발사다. 이더리움의 메인 블록 익스플로러 ‘이더스캔’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바이낸스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Bscscan’ △폴리곤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Polyscan’ △아비트럼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Arbiscan’ 등 다양한 블록 익스플로러를 개발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위믹스3.0 메인넷의 진보적인 탈중앙화와 투명한 메가 에코 시스템의 혁신적 진화를 지속 추구할 방침이다.

한편, 크로마는 위메이드 자회사 ‘라이트스케일’에서 개발하는 자체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다. zkEVM(영지식 이더리움 가상머신)을 활용한 옵티미스틱 롤업 방식을 채택했으며, 영지식 롤업 기술 실현 기반의 레이어2 블록체인 완성을 목표했다고 알려졌다. 또한 위믹스 생태계와 상호 연동이 가능하여 위믹스가 이더리움 생태계로의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게임 QA(Quality Assurance) 분야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QA 캠퍼스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QA 캠퍼스’ 4기 모집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게임 QA(Quality Assurance) 분야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QA 캠퍼스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전했다.

컴투스 ‘QA 캠퍼스’는 게임 업계 및 QA 직무에 관심있는 인력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게임업계 경력을 겸비한 대학교 교수진의 강의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컴투스 현직 QA 담당자의 특강과 기업 탐방 프로그램 등 생생한 실무 체험 세션을 마련하고, 수료 시 컴투스 QA 직무 채용과 연계한 실제 취업 성공의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오는 6월 7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게임 QA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경력 및 나이, 학력 등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컴투스는 신청자에 한해 서류 심사와 화상 면접 전형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고, 오는 7월 3일부터 8월 25일까지 약 8주간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지난 QA 캠퍼스 3기까지 성황리에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최근에는 서버 개발자 양성을 위한 서버 캠퍼스를 진행하는 등 게임 업계의 전문 인재 교육과 지원에 힘쓰고 있다. 특히, QA 캠퍼스에서는 QA 관련 공인 자격증인 ISTQB(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 Board) 기초 지식 습득과 QA 직무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도 가능해, 매 기수마다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이번 ‘컴투스 QA 캠퍼스’ 4기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ID: @컴투스채용)을 통해서도 1:1 문의가 가능하다.

 

ⓒ라이엇 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와 코카-콜라사의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이 글로벌 협업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한정판 협업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와 코카-콜라사의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이 글로벌 협업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이번에 선보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는 해당 플랫폼의 첫 번째 게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다. LoL의 배경이 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쌓이는 경험치(+XP) 맛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두 브랜드의 상징을 융화해 패키지에 접목했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로고는 LoL을 상징하는 문양과 푸른 광채를 표현했으며, 코카-콜라 고유의 스펜서체 로고에는 LoL의 ‘넥서스’에서 받은 영감을 반영했다.

데이비드 멀홀(David Mulhall) 라이엇 게임즈 비즈니스 개발 및 파트너십 책임자는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첫 번째 게임 컬래버레이션에 동참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라면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인 코카-콜라와의 협업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경험치(+XP) 맛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오아나 블라드(Oana Vlad)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디렉터는 이날 “팬과 게이머들이 함께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또 한 번의 이색적이고 마법 같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거로 생각했다”라며 “라이엇 게임즈와의 컬래버래이션을 통해 선보인 새로운 맛,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를 통해 일상에서 경험치가 쌓이는 듯한 짜릿한 순간들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355ml 캔 1종 한정판으로 출시된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는 오는 28일까지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와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오는 6월 1일(목)부터는 편의점, 마트,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