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챗 GPT 기반 고객응대 서비스 ‘디보이스’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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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챗 GPT 기반 고객응대 서비스 ‘디보이스’ 선봬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3.05.24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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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DL이앤씨는 챗 GPT 기술을 적용한 고객응대 관리 시스뎀인 '디보이스'(D-VOICE)를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음성에서 텍스트로 자동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제외한 정보를 챗 GPT로 전송해 1분 이내 요약한 후 AI가 이를 키워드별로 분류해 저장하는 방식이다. 이 같이 축적된 데이터를 다음 상담 시 참고 가능해 고객 요구와 불만 등을 기존보다 쉽고 빠르게 파악하고 맞춤형 대응을 할 수 있다는 게 DL이앤씨의 설명이다.

DL이앤씨는 해당 시스템을 분양, AS 등 고객 상담 분야에 도입함으로써 업무 효율성, 고객 응대 품질, 고객 만족도 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챗 GPT를 향후 다양한 분야에 적극 활용해 고객 만족을 위한 혁신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DL이앤씨 측은 "최신 IT기술 도입을 통한 건설산업 분야 디지털 전환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 품질, 안전 등 개선을 위해 차별화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적극 개발해 도입하며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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