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코스피 상장 추진 본격화…6월 중 예비심사 신청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GI서울보증, 코스피 상장 추진 본격화…6월 중 예비심사 신청 [보험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5.2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SGI서울보증이 코스피 상장을 위해 오는 6월 상장예비심사신청을 진행한다. 사진은 SGI서울보증 건물 전경이다. ⓒ사진제공 = 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 코스피 상장 추진 본격화…6월 중 예비심사 신청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이 오는 6월 상장예비심사신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코스피 상장 과정에 돌입한다.

25일 SGI서울보증에 따르면 시장 상황에 큰 변화가 없는 한 오는 6월 중 예비심사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 구체적인 상장 시기는 향후 시장환경과 상장예비심사 승인 시점 등에 따라 공적자금관리위원회 논의를 거쳐 결정될 전망이다.

앞서 SGI서울보증은 2022년 7월 정부의 ‘서울보증보험 지분매각 추진계획’ 발표 이후 줄곧 상장을 준비해 왔다. 공적자금관리위원회를 중심으로 상장 여건 등을 모니터링하는 등 상장심사를 위한 사전 준비 작업도 신중하게 진행해 왔다.

 

캐롯손해보험, 최고마케팅책임자 영입…핵심 인재 확보 박차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배주영 전(前) 이노션 넥스트캠페인팀·글로벌미디어팀 팀장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영입했다.

25일 캐롯에 따르면 배주영 CMO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종합 광고 대행사 이노션월드와이드에서 약 16년간 근무하며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한컴그룹 브랜드홍보총괄 상무, 유니베라 이노베이션 본부장 상무를 역임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전문가다.

이노션 재직 동안 현대자동차그룹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캠페인을 총괄하고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획에 주요 역할을 했다. 또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브랜드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며 다양한 차종의 디지털 캠페인도 수행했으며, 그 밖에도 국내외 유수 기업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을 총괄했다.

이후 한컴그룹의 브랜드홍보를 총괄하며 글로벌 확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과 다양한 신사업을 모색하고, 유니베라에서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구축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책임졌다.

특히, 배주영 CMO는 이노션 재직 기간 동안 진행한 현대자동차그룹의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깐느광고제, 뉴욕페스티벌, 스파익스아시아, 대한민국광고대상 등 유수의 해외, 국내 광고제에서 15회 이상 수상하며 다양한 브랜드를 세상에 널리 알리는 데 기여했다.

이런 풍부한 업무 경험과 수상 실적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대한민국광고대상에 2019년, 2020년 2년 간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업계에서도 전문성을 인정 받았다.

캐롯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연결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종합 라이프 케어 플랫폼(Life Care Platform)’을 지향하는 캐롯에 배주영 CMO의 경험과 역량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외부 핵심인재 영입과 육성을 통해 국내 No.1 디지털 손보사의 DNA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캐롯은 지난 4월 공식 채용 사이트를 오픈하며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직군에서 경력직을 채용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캐롯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