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길드 점령전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크로니클’, 길드 점령전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5.2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수익금 전액 기부
네오위즈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넷마블, 출시 예정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세계관 영상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길드 점령전을 비롯해 신규 소환수와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25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크로니클', 길드 점령전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길드 점령전을 비롯해 신규 소환수와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25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길드 점령전은 3개의 길드가 함께 즐기는 PvP 콘텐츠로 전투를 통해 거점을 점령하고 높은 점수를 획득한 길드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거점에는 길드원들이 등록한 방어덱을 배치할 수 있으며, 특정 거점은 4성 이하의 소환수만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길드원 간의 소통을 통해 치밀하게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핵심이다.

길드원은 공격 티켓을 소모해 아군 거점과 인접한 상대 길드 거점을 공격할 수 있다. 적 거점에 있는 모든 방어덱을 파괴하면 해당 거점을 점령하고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점령전 길드 랭킹과 기여도에 따라 크리스탈과 보석 상자, 전리품 상자등의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다.

길드 점령전은 3개월 단위로 실시되며, 업데이트 직후 첫 시즌은 프리 시즌으로 진행된다. 점령전이 열리는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매주 월, 화, 목, 금요일에 전투를 치를 수 있다. 수요일은 휴식기간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점수 정산 및 준비 기간으로 활용된다.

새로운 태생 5성 소환수인 ‘드래곤 나이트’도 추가됐다. 드래곤 나이트는 각 속성에 따라 기절이나 방어력 비례, 체력 비례 대미지 등 다른 효과를 지닌 강력한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다. 신규 소환수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8일까지 불, 물, 바람 속성 드래곤 나이트를 쉽게 얻을 수 있는 특별 소환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승리 인장과 대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전장 ‘해넘이 섬’ 또한 추가됐다. 해넘이 섬은 상대 보스를 먼저 쓰러트리면 승리하는 형식의 전장이며, 보스를 지키는 수호탑과 수호 기사를 처치하면 먼저 상태팀의 보스를 공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장비 레벨과 부옵션 등급, 효과석 등을 다른 장비에 이전시킬 수 있는 ‘장비 승계’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돼 편의성 또한 한층 높아졌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오는 6월 26일까지 길드 점령전에 방문하면 길드 주화와 천공석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오는 6월 8일까지 4, 5성 소환수 등장 시 제단의 축복에 등록된 소환수를 100% 소환할 수 있다. 성장의 길, 정수 던전 등을 플레이하고 초월의 소환서, 전설의 소환서 등을 받을 수 있는 ‘달콤한 롤리팝 모으기’ 이벤트에도 오는 6월 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공식 포럼에서는 졸린 CM루나의 시야 사이로 흐릿하게 보이는 일러스트를 보고 소환수를 맞히면 천공석과 골드 등을 얻을 수 있는 ‘루나 안잔다’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 외에도 ‘크로니클’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아리엘의 크로니클 퀴즈 타임!’, 7일간의 특별 접속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여기에 4성 데빌몬과 생명의 숨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도 지급된다.

 

(왼쪽부터) 이영희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 과장, 공현배 펄어비스 사업개발실장, 김은영 그린라이트 이사.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굿즈 수익금 전액 약 2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영희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 과장, 공현배 펄어비스 사업개발실장, 김은영 그린라이트 이사. ⓒ펄어비스 제공

어비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수익금 전액 기부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굿즈 수익금 전액 약 2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침의 나라는 검은사막 신규 지역이다. 우리나라 콘텐츠를 게임으로 구현해 글로벌 모험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4월 11일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서울의 중심인 종로에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국내의 명소와 게임 속 풍경을 오프라인으로 선보여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렸다.

약 3주동안 검은사막 모험가 및 관광객 4만 5000여명이 방문했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를 통해 사회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겜프스앤(대표 이준희)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겜프스앤(대표 이준희)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0일 글로벌 양대 마켓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 2주만이다. ‘브라운더스트2’는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의 공식 후속작이다. 잔잔하고 아름다운 분위기의 배경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사건과 모험을 다루고 있으며, 기존 브라운더스트의 스타일을 계승한 하이엔드 2D 그래픽과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특히,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환상적인 분위기의 판타지 배경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모험이 게임에 재미를 더한다.

특히 지난 10일 글로벌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 신규 캐릭터와 함께 ‘넉백’, ‘폭탄형 오브젝트’, 등 새롭게 추가된 전투 시스템을 공개했다. 여기에, ‘가로 및 세로 모드’ 전체 지원, ‘스틸 컷씬’ 등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결과물을 공개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브라운더스트2’는 지난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의 주요 그래픽 및 음원 특징이 담긴 ‘데브톡(DevTalk): 아트팀 개발 스토리’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을 통해 게임에 사용된 주요 일러스트와 UI(이용자환경)/UX(이용자경험), 음악 등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는 6월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둔 브라운더스트2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오는 5월 31일까지 공식 게임 라운지를 통해 ‘파이널 베타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출시 예정작인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세계관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식 SNS 채널에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출시 예정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세계관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출시 예정작인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세계관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식 SNS 채널에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날 해당 영상을 공개하면서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공식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들을 오픈했다. 

넷마블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게임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신의 탑'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이 상반기 중 출시할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넷마블은 원작 '신의 탑'을 게임에서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압도적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제작했다. 또한, '새로운 세계'라는 부제에 걸맞게 원작자 SIU와 협업하며, 게임만의 고유한 스토리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게임은 글로벌 트렌드 장르 중 하나인 수집형 RPG로 제작, 플레이 진입 장벽을 대폭 낮춰 간편하면서도 깊이 있는 전략 전투를 경험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은 '신의 탑' 세부설정까지 살려 보는 재미까지 살렸다는 평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