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서비스 3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서비스 3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5.2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서 ‘우사 각성’ 소개
위메이드, MMORPG ‘나이트 크로우’X이마트24 컬래버 이벤트 실시
뉴스테이트 모바일, ‘바운티 로얄’ 리메이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운명의 지휘자 바네사’를 추가하는 등 3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서비스 3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운명의 지휘자 바네사’를 추가하는 등 3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규 영웅 ‘운명의 지휘자 바네사’는 바람 속성의 원거리 버퍼로 자신과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일정 시간동안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회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서비스 300일을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20일까지 접속 시 출석 일수에 따라 ‘300일 기념 상자’, ‘300일 기념 소환권’, ‘300일 기념 주화’ 등을 제공한다.

또한 ‘300일 맞이 미션 이벤트’에서는 매일 영웅보스 클리어, 거대보스 클리어, 몬스터 처치 등 10가지의 미션을 완료하고 ‘300일 기념 주화’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참여를 통해 400장 이상의 ‘300일 기념 소환권’을 획득하여 영웅을 소환하거나 ‘300일 기념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성장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아이템 ‘보석’을 공개했다. 총 7개의 보석을 추가했으며, 이용자들은 영웅 보스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획득하는 보석을 보유한 장비에 장착해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마스터 레벨 보상을 기존 100레벨에서 200레벨까지 확장해 각 레벨 달성 시 100만 골드 및 5,000 마스터 주화를 제공하며, 마스터 레벨 달성 시 특별 보상으로 ‘루미너스 혁명단 의상’, ‘모자 코스튬’ 등 성장 재료도 함께 지급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26일 검은사막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통해 ‘아침의 나라’ 글로벌 출시 일정과 ‘우사 각성‘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서 ‘우사 각성’ 소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26일 검은사막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통해 ‘아침의 나라’ 글로벌 출시 일정과 ‘우사 각성‘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에는 6월 14일 글로벌 출시 예정인 ‘아침의 나라‘와 ‘우사 각성’에 대한 개발자들의 소개 및 주요 기술들의 모습이 담겼다.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는 이날 “우사와 매구 두 쌍둥이 클래스에 모험가분들이 너무 큰 사랑을 보내주셔서 더욱 잘 만들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라며 “많은 부분을 새롭게 만들다보니 조금 늦어진 면도 있는데 열심히 재미있게 개발하고 있으니 이번 쌍둥이들의 각성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우사 각성’은 한국 설화 속 죽은 이들의 영혼이 모여든다는 저승 세계 중 하나인 ‘서천 꽃밭‘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우사 각성‘은 ‘매구‘가 사용하던 ‘호령부‘를 책과 같은 형태로 재구성한 ‘초령부‘를 사용한다. ‘초령부’로 꽃을 소환해 중장거리에 위치한 적들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사 각성’은 5월 31일 글로벌 업데이트 예정이다.

‘우사 각성’의 핵심 기술 △휘영청 떠오른 달 △피어오르리 △달의 노래 등도 영상을 통해 소개됐다. ‘휘영청 떠오른 달‘의 경우 우사 주변으로 소환된 꽃들이 폭발하며 적들에게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달의 노래‘는 ‘저승꽃‘을 콘셉트로 연출해 적에게 낙인을 찍고 일정 시간이 지난 뒤 폭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달의 노래‘ 스킬 이펙트는 한글의 모태가 되는 훈민정음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6월 중 업데이트 예정인 ‘매구 각성’도 일부 공개했다. 근접 격투에 특화된 ‘매구 각성’은 적을 관통해 넘어가거나, 전승의 여우 신령이 가진 힘을 끌어와 불꽃을 일으켜 거센 공격을 할 수 있다. 양손의 부채를 펼치고 불꽃을 크게 일으켜 공격하는 광역 디버프 기술부터 다채로운 이동 기술까지 보유하고 있다.

코멘터리 영상 마지막에는 검은사막 모험가들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재희 PD는 ”검은사막을 좋아해주시는 모험가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최고의 보답은 더 열심히 개발하는 것임을 잃지 않고 오늘도, 내일도 즐거운 검은사막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이마트24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26일 시작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MMORPG ‘나이트 크로우’X이마트24 컬래버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이마트24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26일 시작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나이트 크로우' 속 8가지 직업을 상징하는 상품 8종을 출시했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밤까마귀 길드의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 △매콤 닭갈비&돈까스 도시락 △치즈 불고기 버거 △블랙 페퍼 와규 버거 △일품 한식 반상 도시락 △제육&치즈 불고기덮밥 △속초식 닭강정 △매콤 제육 김밥 등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모든 제품엔 '나이트 크로우' 아이템 쿠폰이 들어있다. 쿠폰을 사용하면 ‘빛나는 무기 강화 주문서 상자’, ‘파수의 영약’ 등이 담긴 ‘이마트24 제휴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한정판 ‘검은 깃털 패키지I’도 획득 가능하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바운티 로얄’의 리메이크를 중심으로 한 5월 업데이트를 26일 진행했다. ⓒ크래프톤 제공

뉴스테이트 모바일, ‘바운티 로얄’ 리메이크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바운티 로얄’의 리메이크를 중심으로 한 5월 업데이트를 26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바운티 로얄’ 리메이크 △90프레임 선택 시 고품질 그래픽 옵션 제한 해제 △신규 총기 ‘MG5’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19 공개 등이다.

‘아킨타’ 맵에서 펼쳐지는 바운티 로얄은 지난 2022년 8월, 뉴스테이트 실험실의 한정 기간 콘텐츠로 첫 선을 보였다. 리메이크되어 돌아온 바운티 로얄은 인공지능(AI) 캐릭터 없이 순수 이용자들만으로 최대 32인까지 스쿼드로 매칭된다. 전장에 배치된 ‘데이터 생성 장치’를 이용하거나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데이터를 수집하고 스쿼드의 점수를 누적할 수 있다. 이용자의 캐릭터가 사망하면 수집한 데이터의 일부를 떨어뜨리게 되는데, 이 데이터를 다른 이용자가 획득할 수 있다. 사망 시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전장에 재투입되며, 재투입의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각 페이즈 별로 일정 수준의 데이터를 수집하지 못한 스쿼드는 탈락하며, 마지막까지 생존한 스쿼드가 최종적으로 승리한다.

바운티 로얄에서는 이용자들이 건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로비에서 원하는 무기와 장비를 선택하고 게임에 진입할 수 있다. 이 때 바운티 로얄에서만 적용되는 이용자의 티어에 따라 장비 선택의 폭이 달라진다. 높은 티어의 이용자는 선택할 수 있는 장비의 폭이 좁은 대신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바운티 로얄은 한국 시각 기준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일 8시간 동안 플레이 가능하다.

고성능 디바이스에서 더 높은 품질의 그래픽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기존에는 프레임 속도를 90FPS로 설정한 경우 그래픽 품질을 ‘라이트’로만 선택할 수 있었으나, 이제 더 높은 품질의 그래픽 옵션이 선택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신규 경기관총(LMG)인 ‘MG5’가 추가됐다. MG5는 7.62mm 탄환을 사용해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며,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모든 맵에서 필드 획득할 수 있다. MG5에 ‘전용 대용량 탄창’ 커스터마이징을 적용하면 탄창 용량이 50발에서 100발로 늘어난다. 단, 재장전 속도는 감소한다. 또, 지정사수소총(DMR)인 ‘SLR’의 ‘5.56mm 총열’ 커스터마이징이 ‘소이탄’으로 변경됐다. 소이탄에 명중 당한 적은 6초간 지속해서 화상 피해를 입으며, 조준 사격이 제한된다.

새롭게 공개된 서바이버 패스 Vol.19의 주인공은 GLC 팩션의 ‘블로커(Blocker)’다. 패스 레벨을 모두 달성하면 블로커의 캐릭터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레거시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과거 출시됐던 ‘임페리얼 가드 세트’를 다시 만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