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락토바이브’ 출시…휴온스, 항진균제 ‘니조랄’ 신규 광고 공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락토바이브’ 출시…휴온스, 항진균제 ‘니조랄’ 신규 광고 공개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5.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락토바이브' 출시

동아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락토바이브'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락토바이브'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락토바이브'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락토바이브엔 동아제약이 개발한 유산균 2종(EPS DA-BACS, EPS DA-LAIM)이 적용됐다. 주요 라인업은 △장건강과 면역강화 락토바이브 패밀리·락토바이브 프로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는 락토바이브 오랄 솔루션 △여성 질,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락토바이브 지노 솔루션 등이다. 이중 락토바이브 지노 솔루션은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6월 2일까지 네이버 신상위크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런칭을 기념해 이날 오후 8시 네이버 라이브쇼를 통해 최대 41% 할인을 포함한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 

유한양행, '제1회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YIP) 네트워킹 데이' 개최

유한양행은 지난 26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제1회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YIP)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1회 YIP 네트워킹 데이 행사에는 지난해 첫 번째로 YIP에 선정된 연구자들과 유한양행 연구자들간 혁신신약 R&D 정보교류 및 협력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이사와 김열홍 R&D본부장을 비롯해 R&D본부의 임원, 연구원·YIP 연구자 등 약 90명이 참석해 YIP 과제의 연구결과 발표와 함께 후속 연구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별도의 포스터 세션을 통해 연구자들간 정보교류와 네트워킹시간도 가졌다.

휴온스, 항진균제 '니조랄' 신규 광고 공개

휴온스는 광범위 항진균제 니조랄의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규 광고를 통해 일상에서 비듬으로 겪었을 불편함을 니조랄로 해결하는 모습이 연출됐다. '비듬은 기본, 바디 지루성피부염까지', '비듬, 지루성피부염을 한번에' 등의 문구로 관리가 소홀하거나 원인균을 잡지 못하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하는 비듬과 지루성피부염, 어루러기 등을 니조랄로 관리하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삼성바이오로직스,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참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International Convention)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은 미국 바이오협회(Biotechnology Innovation Organization) 주관으로 미국 내 바이오클러스터가 있는 주요 도시에서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전 세계 바이오제약 업계가 모여 파트너십을 논의하는 교류의 장이다.

올해는 미국 보스턴에서 '스탠드업 포 사이언스'(Stand up for Science)를 주제로 오는 6월 5일부터 8일(현지 시간)까지 진행되며 1500여 개의 기업과 1만5000명 이상의 인원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시장 메인 위치에 대규모 부스(167㎡, 50평)를 설치했다. 

동성제약, 광과민제 '포노젠' 신약 개발 연구 국제 학술지 게재

동성제약는 자체 개발한 광과민제 '포노젠'(DSP 1944)의 주성분 클로린E6(Ce6)와 커큐민(Curcumin)을 위치 선택적으로 결합시킨 Ce6-Curcumin 컨쥬게이트의 우수성을 확인했다고 30일 밝혔다.

논문명은 잠재적 광과민제로써의 새로운 클로린e6-커큐민 유도체(Chlorin e6-Curcumin derivatives)의 합성법, 물질 특성 및 항종양 효과에 대한 연구(Novel Chlorin e6-Curcumin Derivatives as a Potential Photosensitizer: Synthesis, Charaterization and Anticancer Activity)다. 연구 성과는 세계적 SCI 급 학술지 '파마슈틱스' 2023년 5월 호에 등재됐다.

이번 연구는 새로운 클로린E6와 커큐민 유도체의 설계·합성을 토대로 해당 구조의 광과민제로써의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결과적으로 구조-활성 연구·다양한 췌장암 세포주와 마우스 모델을 통해 항종양 효과·광역학 치료(PDT)에 효과적인 광과민제임이 확인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