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선관위 자녀 특혜 채용 의혹, 총체적 난국”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기현 “선관위 자녀 특혜 채용 의혹, 총체적 난국”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3.05.31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김의상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31일 잇따른 고위직 자녀 특혜 채용 의혹이 불거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대해 '총체적 난국'이라며 “대충하고 넘어가 땜질할 일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선관위원장의 거취 표명이 필요하다고 보는지 묻는 말에 “선관위 발표 내용을 보고 말씀드려야 한다”면서도 “전체적으로 보면 총체적 난국”이라고 답했다.

김 대표는 “이런 상태에 이르도록 기관과 기관장은 뭘 했는지 기가 차기 짝이 없다”면서 근본적인 치유책이 필요하고 근본적인 책임이 반드시 수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선관위는 이날 오후 3시 노태악 선관위원장 주재 긴급회의 직후 특별감사 결과와 채용제도 개선 등 자체 개선안을 발표할 계획이다. 수사 의뢰와 국민권익위원회 합동 실태 전수조사 등에 대한 입장도 나올 것으로 보인다.

김 대표는 또 집회를 예고한 민주노총을 향해 "집회와 시위는 우리 법에 보장된 것이니 적법한 집회·시위를 한다면 누가 왈가왈부하겠나"라면서도 "불법이나 폭력을 수반한다면 엄격한 법적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우주발사체'를 발사한 북한을 향해서는 "유엔 제재를 위반한 것임이 명백한 데다 지금 북한이 계속 도발을 강행해 왔던 일환"이라며 "북한에 대한 엄중한 책임이 수반될 수 있는 조치가 국제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