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12개 항공사, ‘승차권 연계 서비스’ 운영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레일·12개 항공사, ‘승차권 연계 서비스’ 운영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6.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G, ‘1사 1허그결연’ 맺은 지역 아동복지시설 봉사활동 실시
캠코, 새출발기금 채무조정 소상공인 재기 돕는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제공 = KORAIL
한국철도공사는 1일부터 ‘항공-철도 연계 발권 서비스(Rail&Air)’가 이달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제공 = KORAIL

코레일·12개 항공사, ‘승차권 연계 서비스’ 운영

한국철도공사는 1일부터 ‘항공·철도 연계 발권 서비스(Rail&Air)’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항공·철도 연계 발권 서비스(Rail&Air)는 항공권 예매 시 KTX승차권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대상 항공사는 아시아나항공, 싱가폴항공, 카타르항공, 핀에어 등 12개사로 부산, 동대구, 포항, 여수엑스포, 광주송정, 목포 등 8개 KTX역을 우선 연계해 운영한다. 향후 항공사는 100여 개까지, KTX역과 열차 종류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 여행사에서 항공권과 승차권을 한 번에 구매 가능하며, 아시아나항공과 카타르항공은 항공사 자체 홈페이지·모바일 앱에서 고객이 직접 여정을 선택해 항공권과 철도승차권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출발하는 곳부터 도착하는 곳까지의 최적의 경로를 고객에게 항공과 KTX를 연계해 안내하고 결제와 발권까지 가능하다. 

코레일과 아시아나항공은 정식 운영 전환에 맞춰 특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KTX승차권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왕복 항공권을 최대 8만 원 할인한다. 코레일은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예매한 고객 중 선착순으로 KTX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승차권 연계 서비스 정식 운영에 따라 고객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향후 대상역과 열차 종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월 31일 부산 아동복지시설 동산원에서 진행된 ‘1사 1허그결연-HUG 봄 운동회’ 현장ⓒ사진제공 = HUG
5월 31일 부산 아동복지시설 동산원에서 진행된 ‘1사 1허그결연-HUG 봄 운동회’ 현장ⓒ사진제공 = HUG

HUG, ‘1사 1허그결연’ 맺은 지역 아동복지시설 봉사활동 실시

주택도시보증공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산지역 아동복지시설 동산원을 방문해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1일 이뤄진 활동은 HUG 직원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산 수영구에 소재한 아동복지시설 동산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HUG 직원들은 어린이날 선물과 도서·교구 등 학습 도구를 전달하고 동산원의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들과 함께 ‘HUG 봄 운동회’를 개최하는 등 교류를 확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산원 봉사활동은 올해 HUG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1사 1허그결연’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HUG는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어 임직원 봉사활동과 정기후원을 제공하고 있다. 

HUG는 이번 교류를 시작으로 동산원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시설 옥상·복도 누수 문제 해결을 위한 시설 개보수 등 폭넓은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HUG 관계자는 “이번 활동으로 동산원 아이들과 함께 운동하며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취약계층 지원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재기지원 사업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캠코
소상공인 재기지원 사업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캠코

캠코, 새출발기금 채무조정 소상공인 재기 돕는다

캠코는 신한금융그룹과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재기를 돕는 ‘소상공인 재기지원 사업’을 1일 시행한다.

캠코는 지난 5월 새출발기금 참여 금융회사들에게 소상공인 재기지원 사업 제안을 요청한 바 있으며, 가장 먼저 제안한 신한금융그룹과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6개월 간 매월 50만 원의 재기지원금 △친환경·저탄소 물품 구매, 키오스크, 로봇 도입 등을 위한 친환경·경영 혁신 지원금 200만 원 △신용점수 상승을 위한 신용개선지원금 10만 원 △종합신용관리플러스 2만 원 등 1인당 최대 512만 원을 제공한다.

모집대상은 새출발기금과 채무조정 약정을 체결한 소상공인․자영업자다.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며, 심사과정을 거쳐 총 13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캠코는 1일 새출발기금 채무조정 약정자에게 지원제도를 알림톡(문자)으로 개별 발송해 안내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새출발기금 홈페이지와 신한금융그룹 내 사업 협력기관인 신한신용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19일 신한신용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 본부장은 “이번 사업이 사업 재기와 경영 정상화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새로운 도전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자영업자 재기지원과 재도전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