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편의점 아이스커피 경쟁, 초저가 상품에 라인업 강화까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뜨거운 편의점 아이스커피 경쟁, 초저가 상품에 라인업 강화까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6.0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6월 한 달간 아이스커피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6월 한 달간 아이스커피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업계의 아이스커피 경쟁이 뜨겁다. '초저가'를 앞세워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각 업체가 본격 여름철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6월 한 달간 아이스커피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카오페이머니로 '세븐카페' 아이스 구매 시 50% 현장 할인이 제공된다. 세븐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기준으로 900원에 아이스커피를 만나볼 수 있는 셈이다. 여기에 SKT 멤버십, 세븐앱 구독권 30% 등 추가 할인을 적용하면 580원에도 구매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세븐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 구매 시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레귤러 사이즈에는 '헤이즐넛 시럽'을 제공하며, 라지 사이즈는 '돌아온초코는새우편'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GS25도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아이스아메리카노(L)를 할인 판매한다. 오전 7∼10시 타임세일과 간편결제 페이백(환급), 우리동네GS클럽 구독 할인, 통신사 제휴 할인 등 중복 혜택을 모두 받으면 6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에 앞서 지난달 이마트24는 자체 브랜드(PB) 페트 커피 2종 △아임e 짠커피 500ml △아임e 향커피 500ml를 새롭게 선보이며 커피 상품 라인업을 늘렸다. 아임e 짠커피 500ml는 캐러멜 라테에 짭짤한 소금이 가미된 상품이며, 아임e 향커피 500ml는 프리미엄 브라질산 원두에 헤이즐넛향이 어우러진 상품이다. 

이처럼 편의점들의 커피 경쟁이 치열해진 이유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편의점 커피를 찾는 '편커족'(편의점 커피족)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6월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이 전월 대비 35% 확대됐다. 또한 고물가 흐름 속 할인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기 위함이라는 게 관련 업계의 설명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무더위가 빠르게 찾아오면서 저렴하면서 맛도 좋은 편의점 아이스커피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춘 할인 혜택과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