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국내 출시 앞두고 대검 클래스 최초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국내 출시 앞두고 대검 클래스 최초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6.0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나이트 워커’ 신규 콘텐츠 ‘침식된 이지스 본부’ 업데이트 실시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신규 DLC ‘V 익스텐션 4’ 출시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엔비디아 최신 기술 적용한 영상 최초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주요 클래스와 스킬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국내 출시 앞두고 대검 클래스 최초 공개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주요 클래스와 스킬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상반기 출시 예정인 ‘제노니아’는 컴투스홀딩스의 글로벌 히트 IP를 활용한 대작 MMORPG다. 사전 예약 160만을 돌파하며 상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노니아’의 5개 주요 클래스 가운데 근거리 공격을 펼치는 ‘대검’을 최초로 공개했다. 

게임 캐릭터별 능력을 차별화할 수 있는 클래스 중 제노니아 세계관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대검’이다. 약 1분 가량 공개된 영상에서는 대검 클래스의 호쾌한 기본 공격은 물론 ‘파이널 하울’, ‘디바인 와드’, ‘저지먼트 스매시’ 등 다채로운 스킬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인게임 플레이를 통한 화려한 스킬 연출을 보여주며 출시를 앞둔 제노니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알려졌다.

원거리 공격을 펼치는 ‘활’을 비롯해 힐러 계열 클래스 ‘지팡이’, 은신과 기습에 특화된 ‘단검’, 강력한 공격 마법을 사용하는 ‘오브’의 소개 영상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 각각의 영상에서는 클래스별 콘셉트는 물론 주요 스킬들의 연계 방안도 유추해 볼 수 있다. 또한 게임 플레이 중 착용하는 무기에 따라 자유롭게 직업과 역할이 변경될 수 있도록 선보일 계획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일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신규 콘텐츠 ‘침식된 이지스 본부’를 업데이트 했다. ⓒ넥슨 제공

넥슨, ‘나이트 워커’ 신규 콘텐츠 ‘침식된 이지스 본부’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일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신규 콘텐츠 ‘침식된 이지스 본부’를 업데이트 했다.

우선 이번 ‘침식된 이지스 본부’는 기존의 ‘침식된 고대유적지’ 보다 상위 단계의 ‘침식’ 협동 던전으로, ‘모험’과 ‘숙련’ 2개의 난이도를 동시에 선보인다. 새롭게 추가된 ‘침식’ 던전에서 이용자들은 꿈꾸는 소녀 ‘마야’를 납치한 의문의 인물 ‘마스커레이드’를 상대하게 된다. ‘마스커레이드’를 처치하면 난이도에 따라 장비 추가 능력치를 재감정할 수 있는 ‘세밀한 슈뢰딩거 감정석’, ‘마스커레이드’와 ‘아멘호테프’의 ‘소울스톤’, ‘특급 개조 도안’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12일까지 ‘바르바토스’ 서버에서 ‘마야’ 서버로 ‘아카이브(계정)’ 이전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를 개설했다. 1차 이전은 15일 진행되며, 이전 시 ‘바르바토스’ 서버에 생성한 ‘아카이브’와 캐릭터, 장비, 재화, 업적, 칭호 등 모든 것이 보존된다. 또, 무더운 여름을 대비하는 신규 수영복 아바타 ‘해변의 여유’를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29일까지 ‘열정의 주사위 이벤트’로 피로도를 40 소모할 때마다 지급하는 주사위를 굴려 도달한 발판에 따라 ‘오리칼쿰 링’, ‘균열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주사위 보드를 완주할 때마다 ‘찬란한 아르카나’와 ‘파멸의 편린’ 등 특별한 보상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동안, 일일 피로도 소모량과 80 피로도 누적 소모 횟수에 따라 ‘판도라 열쇠’, ‘전설 방어구 선택 패키지’를 지급하는 ‘크루스의 비밀훈련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네오위즈 제공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의 대표 리듬액션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신규 DLC(확장콘텐츠) 'V 익스텐션 4(V EXTENSION 4)'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신규 DLC ‘V 익스텐션 4’ 출시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의 대표 리듬액션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신규 DLC(확장콘텐츠) 'V 익스텐션 4(V EXTENSION 4)'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V 익스텐션 4’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정규 DLC인 ‘V 익스텐션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으로, 대표 곡은 작곡가 ‘탁(TAK)’과 뮤직 아티스트 ‘소브렘(Sobrem)’이 함께 작업한 ‘다인(DIE IN)’이다. 새롭게 등장한 메인 캐릭터 ‘다인’의 주제곡이며, 동양풍의 분위기와 드럼 앤 베이스(Drum and Bass) 장르 특유의 빠르고 복잡한 리듬, 여러 타악기가 만들어내는 깊은 울림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한국 작곡가 ‘앤디 리(ND Lee)’와 일본 유명 아티스트 '구로사와 다이스케(Daisuke Kurosawa)', '태그(TAG)', '테이쿄(Teikyou)', 그리고 새롭게 데뷔한 '미니몬스터(MINIMONSTER)'와 '커스러브(causeluve)'가 신규 DLC 작업에 참가했으며, 뛰어난 가창력의 버츄얼 아이돌 ‘아이리 칸나(Airi Kanna)’가 부른 '어딕션(ADDICT!ON-DJMAX Edit)'까지 총 20곡이 수록됐다.

‘V 익스텐션 4’는 DLC 전용 노트 및 기어 스킨, UI(이용자 환경) 테마 스킨 등도 함께 구성됐다. 수록곡별 미션도 마련했으며, 기존 ‘V 익스텐션 3’ DLC를 보유한 이용자는 ‘V 링크 2’ 시스템을 통해 추가 콘텐츠 ‘염라’ 오리지널 버전과 ‘V 링크 2’ 전용 신규 미션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신규 DLC의 가격은 24,800원이며, 오는 6월 8일까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1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6일까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최대 8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컴퓨텍스 타이베이 2023(COMPUTEX TAIPEI 2023)에서 엔비디아(NVIDIA)의 최신 그래픽 기술이 적용된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새로운 영상을 1일 공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엔비디아 최신 기술 적용한 영상 최초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컴퓨텍스 타이베이 2023(COMPUTEX TAIPEI 2023)에서 엔비디아(NVIDIA)의 최신 그래픽 기술이 적용된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새로운 영상을 1일 공개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이미르 대륙에서 9천년 마다 반복되는 세상의 종말 라그나로크를 막기 위한 주인공들의 여정을 그린 MMORPG다. 개발사 위메이드엑스알은 북유럽 신화 기반의 독특하고 웅장한 세계관을 보다 세밀하게 표현하기 위해 최신 그래픽 기술을 총동원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최신 빛 처리 기술 RTX 레이 트레이싱과 AI 딥러닝 기반 프레임 생성 기술 DLSS 3도 '레전드 오브 이미르' 개발에 사용되고 있다. 이번 영상은 두 가지 기술을 적용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실제 플레이 화면이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두 가지 기술을 도입해 선보인 첫 번째 언리얼 엔진5 기반 게임이다.

RTX 레이 트레이싱은 최근 그래픽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차세대 빛 처리 기술이다. 사실적인 광원 및 반사 효과 구현, 섬세한 질감 표현 등이 가능하다. 이 기술을 통해 캐릭터는 물론, 각종 건축물과 자연 환경, 무기와 의상 등 게임 전반의 시각적 완성도가 극대화됐다.

RTX DLSS 3는 AI 딥러닝과 하드웨어 프레임 제너레이터를 통해, 기존 최고 수준의 게임들보다 초당 프레임 수를 약 2.5배 증가시킨다. 이용자들은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차원이 다른 그래픽을 생생하게 체감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