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임직원 윤리문화 확산 위한 릴레이 캠페인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레일, 임직원 윤리문화 확산 위한 릴레이 캠페인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6.0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스마트 스튜디오로 농가 상품 촬영부터 라이브 판매까지 원스톱 지원
KISA, 암호모듈검증 시험평가 컨설팅 무료 지원한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윤리실천주간 포스터ⓒ사진제공 = 코레일
윤리실천주간 포스터ⓒ사진제공 = 코레일

코레일, 임직원 윤리문화 확산 위한 릴레이 캠페인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오는 15일까지 ‘윤리실천주간’을 운영하고 임직원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윤리실천주간은 ‘기업윤리의 날’의 취지를 살려 윤리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이해를 높이고 조직 내에 윤리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로 삼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행사로는 △윤리의식 자가진단 △윤리실천 다짐 릴레이 △윤리 퀴즈 △인권가치 대국민 캠페인 △인권존중 공모전 참여 등의 5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윤리주간을 맞아 객관적 눈으로 인권과 윤리의식을 점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서로 존중하는 건강한 조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aT
aT-네이버 ‘신품종 라이브’ 홍보물ⓒ사진제공 = aT

aT, 스마트 스튜디오로 농가 상품 촬영부터 라이브 판매까지 원스톱 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5일 농가와 식품기업의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해 ‘aT 스마트 스튜디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aT 스마트 스튜디오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 지원 전문시설로 50여 평의 규모와 30여 종의 최첨단 촬영 장비를 갖추고 있다. 

공사는 국내 농림축수산식품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 사진·영상 촬영부터 라이브커머스 진행은 물론, 수출용 다국어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등 K-푸드의 글로벌 홍보와 판로개척에 힘쓰고 있다.

먼저 이달 7일부터 15일까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농가 ‘신품종’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7일 오렌지색 과육에 당도가 높은 신품종 ‘하미과 멜론’을 시작으로 △ 13일 ‘하코드·플럼코트’ △ 15일 ‘블랙망고 수박’ 등 신품종 라이브 판매방송이 진행된다. 공사는 향후 버츄얼 휴먼을 활용한 상품소개 영상까지 제공서비스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암호모듈검증 시험평가 무료 컨설팅 신청 안내 포스터ⓒ사진제공 = KISA
암호모듈검증 시험평가 무료 컨설팅 신청 안내 포스터ⓒ사진제공 = KISA

KISA, 암호모듈검증 시험평가 컨설팅 무료 지원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정보원과 함께 암호모듈검증을 준비하는 영세·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암호모듈검증 시험평가 무료 컨설팅을 7일부터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암호모듈검증은 국가·공공기관에서 소통되는 자료를 보호하기 위해 암호모듈의 안전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VPN, DB 암호화 등 정보보호 제품 일부 유형과 암호가 주기능인 제품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검증받은 모듈을 필수적으로 탑재해야 한다.

영세·중소기업은 암호모듈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암호 전문 인력과 예산 부족과 지원 사업 부재 등으로 인해 기술력 확보와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KISA는 암호모듈을 개발하는 기업의 부담 완화를 위해 △암호모듈 설계·구현 교육 △암호모듈 검증기준 해석 △시험평가 제출물 사전 준비 등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신청은 암호모듈검증에 관심 있는 영세·중소기업이면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암호이용활성화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운 KISA 보안기술단장은 “이번 컨설팅은 암호모듈 개발 기간 단축과 암호기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영세·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KISA는 앞으로도 영세·중소기업의 암호모듈 개발 관련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컨설팅, 암호모듈 사전검증 서비스 등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