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철도의 날’ 기념 특별 이벤트 진행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레일, ‘철도의 날’ 기념 특별 이벤트 진행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6.09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보, 1075억 P-CBO 발행…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중점 지원
주택금융공사, 찾아가는 돌봄서비스 지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제공 = 코레일
한국철도공사가 오는 ‘철도의 날’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홍보 포스터다. ⓒ사진제공 = 코레일

코레일, ‘철도의 날’ 기념 특별 이벤트 진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오는 ‘철도의 날’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코레일은 협력사인 야놀자와 함께 이달 중 모바일 앱 ‘코레일톡’ 토털여행서비스에서 ‘철도+야놀자 숙박상품’을 예약하고, 여행을 마친 고객 중 9명을 무작위 추첨해 호텔숙박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톡과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철도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의 대표 교통수단으로서 철도의 의미를 되새기며 작은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철도 이용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은 기술보증기금 본점ⓒ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중소·벤처기업이 직접금융을 통해 자금을 조달해 복합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상반기 63개 기업에 총 1075억 원 규모의 P-CBO를 발행했다. 사진은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기보, 1075억 원 P-CBO 발행…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중점 지원

기술보증기금은 중소·벤처기업이 직접금융을 통해 자금을 조달해 복합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상반기 63개 기업에 총 1075억 원 규모의 P-CBO를 발행했다고 9일 밝혔다.

P-CBO는 중소·벤처기업의 회사채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유동화증권이다. 기보가 이를 보증해 자본시장에 매각함으로써 기업이 필요 자금을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기보는 상반기 P-CBO 신청기업에 대해 서류심사, 기술평가, 최종심의 등을 거쳐 63개 기업을 지원기업으로 선정했다. 선정기업은 최소 3억 원부터 최대 70억 원까지 평균 17억 원의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기보는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영위 기업을 우선 대상으로 지정해 75% 이상 중점 지원했다. 이를 통해 미래 기술·산업 주도권 선점과 기술혁신을 이끌어가기 위해 전략적 지원이 필요한 첨단산업에 정책적 지원을 집중했다고 밝혔다.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은 △첨단제조 △에너지 △디지털·통신 △자동화 △바이오 등 5대 분야 17대 산업으로 구성된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중소벤처기업이 복합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P-CBO 등 직접금융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정부의 미래산업 중심의 성장동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주택금융공사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사진 오른쪽)이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센터장과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공사, 찾아가는 돌봄서비스 지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HF 행복돌봄서비스’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5년차를 맞이하는 ‘HF 행복돌봄서비스’는 서울·부산·경기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 1500명을 대상으로 △가사도움·정서지원 △건강(안전)확인·자기건강 돌봄 교육 △장수(영정)사진 촬영·수공예 키트 제공 등 여가지원 △스마트기기·키오스크 사용법 교육 △디지털기기·어플 활용 비대면 교류 △ 간단한 주택수리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사는 협업기관과 함께 은퇴한 노년층 100명을 ‘HF 행복돌보미’로 채용해 맞춤형 ‘노노케어(老老care)’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준우 사장은 “HF 행복돌봄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공사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