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욱의 성형노하우> 호감형 외모를 위한 남성성형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종욱의 성형노하우> 호감형 외모를 위한 남성성형 증가
  • 홍종욱 자유기고가
  • 승인 2012.12.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홍종욱 자유기고가)

A증권 회사에서 15년째 근무하고 있는 정모씨(45.남)는 최근 급격히 도드라진 팔자 주름과 뭉뚝해 보이는 코 모양 때문에 병원을 찾았다. 정씨에 따르면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해 체중이 감량하면서 전에 없던 팔자주름이 생겼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예민하고 지쳐 보이는 인상 때문에 점점 사람 만나는 것을 기피하게 되고, 자신감도 상실하게 된 것이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팔자주름의 깊이가 심각하게 고민할 정도가 아니어서 필러 주사요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 필러는 쉽게 말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주로 팔자주름이나 이마 등 얼굴 부위의 꺼진 부부분에 효과적이다. 반면 가장 문제가 되었던 코는 보형물을 이용한 코성형을 시행했다.

환자의 경우 콧대가 낮은데다 피부가 두꺼운 편이라 써지폼이나 알로덤과 같은 보형물 대신 실리콘을 삽입했다. 실리콘은 콧등 피부가 두꺼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하며 제거가 용이하기 때문에 남성들에게 많이 시술되는 보형물이다.     

정씨와 같이 최근 호감형 외모를 가꾸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이 크게 늘고 있는데 이는 자기관리를 위한 하나의 투자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다. 따라서 성형외과뿐만 아니라 피부과나 피부관리숍, 네일아트숍 등에서도 남성고객 모시기에 여념이 없다.

이러한 현상은 무엇보다 외모가 경쟁력으로 평가되기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실제로 자신감 있고 호감을 주는 외모는 사회생활을 하는 남성들의 비즈니스 성과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남성 환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부위는 ‘코’이며, 시술 방법은 점심시간이나 퇴근시간을 이용해 간단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필러나 보톡스와 같은 주사요법이다. 특히 보톡스는 사각턱이나 미간주름, 이마주름이 효과적이며 한 번 시술하면 6개월 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자연스러우면서도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모든 성형수술이 그렇듯이 수술에 앞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환자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이나 부위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필러나 보톡스의 경우 비의료인에게 시술을 받게 되면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성형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