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제7기 시청자위원회 위촉…“시청자 권익보호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홈쇼핑, 제7기 시청자위원회 위촉…“시청자 권익보호 강화”
  • 정재은 기자
  • 승인 2023.09.19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재은 기자]

롯데홈쇼핑이 19일 본사에서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한 '제7기 시청자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19일 본사에서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한 '제7기 시청자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올 7월부터 언론, 경제·문화, 소비자보호 등 분야별 전문가를 심사, 10인의 위원을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시청자위원회 최초로 20대 위원을 선정해 연령을 다양화하고, 남녀 비율을 동일하게 선정했다. 이들은 향후 2년 동안 월 1회 이상의 정기회의를 통해 방송의 신뢰성 제고, 시청자 권익보호 등을 위한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현재까지 롯데홈쇼핑은 시청자위원회를 1기부터 6기까지 운영했다. 이들은 매월 1회 정기회의를 통해 롯데홈쇼핑 방송 편성 및 프로그램 내용에 관한 의견 제시와 시정 요구 등 시청자 입장을 대변하는 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고객 오인 표현 개선, 자막 가독성 향상, 방송 품질 개선, 상품 정보 보완 등의 성과를 거뒀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시청자위원회를 발족하는 등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청자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진정성 있고 신뢰받는 홈쇼핑으로 거듭나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