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신바람 경영으로 경기불황 넘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시아나, 신바람 경영으로 경기불황 넘는다
  • 박세욱 기자
  • 승인 2009.04.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이 경기침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을 신바람 나는 직장 문화로 이겨내기 위해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정신건강과 신체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화제다.

아시아나는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오즈(OZ)의 문화여행』(아시아나 문화 여행) 프로그램이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오즈(OZ)의 문화여행』은 매주 둘째, 넷째 금요일 직원들을 위한 교양 강좌이며, 지난 2· 3월에는 뮤지컬 ‘명성황후’의 주역인 소프라노 김원정씨와 기타리스트 서정실씨가 진행한 <오페라와 뮤지컬 스토리>와 큰 사회적 반향을 이끈 독립영화 <워낭소리>의 사내 단체관람, 음악 칼럼니스트 정준호씨가 진행한 세계 유명 오케스트라의 연주곡 해설 등이 이뤄졌다.

아시아나는 “직원들의 호평에 힘입어 5월에는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부모 교실 특강, 음악동아리 공연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소믈리에가 들려주는 와인이야기>, <고수가 알려주는 재테크>등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아시아나는 “지난 2002년부터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서 직원들을 위한 일과 후 교양강좌를 운영해 지금까지 연인원 1000여명이 수강했으며, 특히 요가와 수영은 직원들의 선호도가 높아 5년 넘게 장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