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마들랜’, 전년 대비 거래 3배 증가…SKT, 창사 40주년 기념 40일간 헌혈 릴레이 나선다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마들랜’, 전년 대비 거래 3배 증가…SKT, 창사 40주년 기념 40일간 헌혈 릴레이 나선다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4.24 16: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가정의 달’ 맞아 카네이션 한정 패키지 상품·어린이날 맞춤 기획전 운영
SKT, 그룹 ICT 패밀리사와 전국 25개 사옥에서 40일간 헌혈 릴레이 캠페인
LG U+ 메타버스 서비스 ‘키즈토피아’, 자체 AI 기술 익시 기반 콘텐츠 선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KT 모델들과 원예농장 ‘꽃피네’의 대표와 플로리스트가 KT 멤버십 커머스 마들랜에서 한정판매하는 ‘어버이날 카네이션 꽃다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KT

KT '마들랜', 전년 대비 거래 3배 증가

KT는 멤버십 데이터 기반 취향 맞춤형 커머스 ‘마들랜’의 월평균 거래건수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마들랜은 ‘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이라는 뜻으로, 고객의 멤버십 이용 데이터와 취향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KT의 멤버십 전용 커머스 서비스다.

KT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들랜에서 카네이션 꽃다발과 메시지카드를 포함한 꽃 패키지 상품을 멤버십 특가로 오는 25일 출시할 예정으로, 어버이날과 어린이날 맞춤 기획전을 운영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마들랜은 30~40대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캐릭터 굿즈 등 20대 취향에 맞는 상품들로 인해 20대 비중도 점차 늘고 있다.

작년 마들랜 이용 고객들에겐 기념일 선물 꽃다발·건강식품·캠핑·여행·골프 상품들의 인기가 높았다. 올해는 영화 혜택과 결합해 CGV와 함께 출시한 ‘영화예매권+톰과제리 키링 굿즈’ 세트 상품이 1300여 명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은 “KT 멤버십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을 엄선하고, 제휴사 및 소상공인과의 협업으로 합리적인 상품을 구성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지속 발굴해 만족도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SK ICT 패밀리사 차원의 헌혈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제공=SK텔레콤<br>
SK텔레콤은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SK ICT 패밀리사 차원의 헌혈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T, 창사 40주년 기념 40일간 헌혈 릴레이 나선다

SK텔레콤은 최근 지속되고 있는 국내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SK ICT 패밀리사 차원의 헌혈 릴레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KT의 창사 40주년을 기념해 SK스퀘어·SK쉴더스·SK오앤에스 등 SK ICT 패밀리사가 40일간 전국 25개 사옥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형식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SKT는 지난 20여 년간 ICT 기술 기반 다양한 헌혈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2007년 긴급 수혈 환자를 위한 ‘모바일 헌혈’ 서비스를 시작으로 2011년에는 앱으로 헌혈 예약을 할 수 있는 ‘스마트 헌혈’ 서비스, 2019년에는 세계 최초로 헌혈자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레드커넥트’를 각각 출시했다. 또한, 2023년에 진행된 헌혈 릴레이 캠페인에서는 SK ICT 패밀리사 구성원 1056명이 헌혈에 동참했으며, 이 중 292장의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했다.

SKT는 이처럼 지속적인 헌혈 문화 확산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6월 ‘헌혈 및 혈액사업 유공포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용주 SKT ESG담당은 “창사 40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헌혈 릴레이 캠페인 참여를 통해ESG 경영 실천은 물론 사회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키즈토피아 ‘지구사랑탐사대’ 콘텐츠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LG유플러스<br>
LG유플러스 모델이 키즈토피아 ‘지구사랑탐사대’ 콘텐츠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 U+ 키즈토피아, AI 자연탐사 콘텐츠 ‘지구사랑탐사대’ 선봬

LG유플러스는 어린이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 ‘키즈토피아’에서 AI 안내원과 함께 동식물 200여 종을 생생하게 탐험해 볼 수 있는 생태체험학습 콘텐츠 ‘지구사랑탐사대’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지구사랑탐사대는 지난 1월 동아사이언스와 체결한 ‘메타버스 체험형 콘텐츠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의 첫 결과물이다.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한 AI 기술인 익시(ixi)를 활용해 기존 오프라인 체험 학습 콘텐츠를 메타버스 환경에 구현했다. 도시·산, 바다 등 시간과 계절에 따른 동식물의 변화까지 표현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

지구사랑탐사대는 익시를 적용해 서비스 이용자의 메타버스 경험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메타버스 체험 공간 내 익시 기반 NPC(Non-Player Character, 사용자가 직접 조종할 수 없는 캐릭터) 안내원을 배치, 사용자는 자연환경을 탐사하면서 생긴 궁금증을 AI 안내원과 대화를 통해 즉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이 NPC는 사용자의 질문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또한 사전에 방대한 지식을 익시가 학습해 구체적이고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다. 질문 키워드에 따라 정해진 답변을 단답형으로 하는 일반적인 NPC와는 차이가 있다.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최고기술책임자)는 “AI와 메타버스를 융합해 가상세계에서 현실보다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자연 학습 콘텐츠를 구현, 이용자들이 현실에서 접하기 어려운 동식물을 관찰하며 공부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키즈 콘텐츠 기업과의 협업을 넓히고, 새로운 기술을 플랫폼에 적극 도입해 키즈토피아 이용자들의 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병춘 2024-04-25 05:47:55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