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욱의 성형노하우>남성 성형에 대한 모든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종욱의 성형노하우>남성 성형에 대한 모든 것
  • 홍종욱 자유기고가
  • 승인 2013.02.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종욱 자유기고가)

요즘 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성비율을 보면 남성 환자가 급격히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과거 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성형수술이 점차 대중화·보편화 되면서 남성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아름다워지고 싶은 인간의 욕망은 누구나 똑같겠지만 남녀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여성들은 대부분 예뻐지기 위해 미용 목적으로 성형수술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성 환자의 70%는 질환이나 콤플렉스 때문에 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골격이 크고 뼈가 두꺼워 얼굴형이 넓적하거나 선이 굵은 편이다. 피부 또한 여성보다 남성이 더 두꺼운 편이라 미간이나 팔자, 눈가 주름이 깊게 패는 현상이 강하다.

따라서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시술로는 코성형과 안검하수, 눈밑지방재배치, 자가지방이식, 보톡스, 필러 등이 있다. 먼저 코성형은 젊은 남성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시술로 휜코나 낮은코, 화살코, 메부리코 성형 등이 있다. 길고 곧게 뻗은 코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반듯하고 바른 이미지를 심어주기 때문에 최대한 자연스럽게 시술하는 것이 좋다.

중년 남성들이 주로 많이 하는 시술로는 안검하수나 눈밑지방재배치가 있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탄력의 저하로 윗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게 된다. 이때 속눈썹이 눈을 찌르면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게 되고, 눈꺼풀이 겹쳐 가만히 있어도 눈물이 고이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때 시술하는 것이 바로 안검하수이며, 눈 밑이 불룩 튀어나와 심술 난 것처럼 보인다면 눈밑지방재배치 시술을 해주면 좋다.

만일 주름이나 피부 꺼짐 현상이 심하다면 보톡스나 필러, 자가지방이식과 같은 주사요법을 시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주사요법의 가장 큰 장점은 피부절개나 보형물 삽입 등과 같은 수술요법이 동반되지 않기 때문에 시술시간이나 회복기간이 짧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간혹 환자들이 필러와 보톡스를 혼돈하는 경우가 있는데 쉽게 말해 필러는 팔자주름이나 콧대, 눈밑과 같이 피부가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역할을 하고, 보톡스는 이마나 눈가, 미간 등 표정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이 잡히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사각턱이 심하지 않다면 보톡스 시술만으로도 어느 정도 축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볼이나 이마 등이 심하게 꺼져 나이가 들어 보인다면 자신의 배나 허벅지에서 지방을 채취해 부족한 부위에 채워주는 자가지방이식술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이와 같이 의학기술의 발달로 수술종류나 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모든 수술이 그러하듯 충동적으로 결심하기 보다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