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림 의원, ´중증 골다공증성 골절´ 관련 정책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문정림 의원, ´중증 골다공증성 골절´ 관련 정책 세미나 개최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3.02.1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노인의 삶의 질 향상 일환으로 정책 모색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문정림 의원이 오는 14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신관 2층 제2세미나실에서 「여성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국회 정책세미나(부제:사망으로 이어지는 위험한 질환, 중증 골다공증성 골절)」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노인층의 중증 골다공증성 골절의 심각성 및 치료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효율적인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태진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가 ‘노인의 골다공증 골절의 사회적 비용’이란 주제로 발제를 하며, 지정토론자로는 이재협 대한정형외과학회 총무이사, 이윤경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고령사회연구센터 부연구위원, 김지영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회장, 김철중 조선일보 의학전문기자, 보건복지부 보험약제과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좌장은 정형선 연세대학교 보건과학대학 보건행정학과 교수가 맡아 진행한다.

문정림 의원은 “골다공증성 골절환자 수는 해마다, 연령 증가에 비례하여 증가하고, 특히 여성의 경우 골다공증성 골절로 인한 사망률이 유방암과 같은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중증 골다공증성 골절의 통합적 치료 및 관리는 정책적 관심의 사각지대에 있다”며, “OECD 국가 중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고 연령층의 중증 골다공증성 골절 예방 및 치료에 대해 정책적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국민 의료비 부담 및 사회적 비용 증가에 대응하는 의미가 있을 뿐 아니라, 건강한 노인, 건강한 국민이 건강한 국가를 만든다는 차원에서 의미가 있다”고 이번 세미나의 개최 배경을 밝혔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