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하이브리드 PDP TV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하이브리드 PDP TV 출시
  • 이해인기자
  • 승인 2010.03.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명한 화질에 저 소비전력이 장점

'PDP TV와 LCD TV의 장점만을 모았다.' 삼성전자 하이브리드 PDP TV가 내놓는 장점이다.
 
삼성전자는 17일 PDP TV의 장점인 자연스런 화질과 LCD TV의 장점인 선명한 화질과 저소비전력 등을 갖춘 하이브리드 PDP TV5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가 PDP TV와 LCD TV의 장점을 고루 갖춘 하이브리드 PDP TV를 출시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 시사오늘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TV는 클리어 패널을 채용해 PDP TV의 특징인 자연스런 화질을 구현했다. 또 전면 유리막을 없애 이중상을 제거해 LCD TV와 같은 선명한 화질을 구현했다.
 
삼성측은 "그동안 PDP TV 화면의 유리막으로 영상이 시청자 눈에 보여지기전 전면의 유리막을 통과하게 되면서 굴절 현상이 생겨 이중상이 생겼으나 이 제품은 이같은 이중상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자체발광 프라즈마 방식을 유지하면서 미세입자를 다루는 기술인 '나노 크리스털' 기술을 접목해 전력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와함께 USB 동영상 재생, Allshare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갖췄다.
 
하이브리드 PDP TV 가격은 스탠드형 기준으로 50인치 5시리즈(모델명 PN50C550G1F)가 190만원, 4시리즈 42인치 (모델명 PN42C430A1D) 120만원, 50인치 (모델명 PN50C430A1D)는 16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