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만의 혁신 설계, 차별화로 주부 관심 끌까
스크롤 이동 상태바
더샵만의 혁신 설계, 차별화로 주부 관심 끌까
  • 이다희 기자
  • 승인 2013.03.0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2신도시에서 희소성 높은 중형(구 30평형대) 면적으로 구성
전용 97㎡(구 38평형) 세대에 알파룸 특화…방갯수 최대 5개까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이다희 기자)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가 더샵의 브랜드 컨셉인 헤아림에 맞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한 맞춤형 설계를 선보인다.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제 생활에 필요한 요소들을 접목시킨 눈높이 설계로 차별화된 주거가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3~4인 가구 생활에 최적화된 ‘중형면적의 혁신 평면’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구 30평형대가 86%(753세대)를 차지한다. 평면 또한 3~4인 가구 생활에 최적화돼 있는 중형 평면으로 여타 단지와는 차별화돼 있다. 이 단지는 총 874세대 중 전용 84㎡(구 34평형) 208세대, 97㎡(구 38평형) 545세대로 30평형대가 753세대를 차지한다.

중형 면적의 평면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각각의 특장점이 뚜렷한 6개의 중형평면(84㎡A, 84㎡B, 97㎡A, 97㎡B, 97㎡C, 97㎡D)을 제시해 수요자 구성원에 따라 자유롭게 평면을 고를 수 있다.

84㎡A(구 34평형) 타입은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자녀수에 따라 방 개수를 조절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일반 아파트에 비해 서비스면적을 확대해 실사용 면적을 넓혔다. 84㎡B(구 34평형) 타입은 이면개방형 구조를 채택해 주방 통풍이 원활하게 설계했으며 효율적인 동선구성으로 가사 및 이동이 편리하다.

97㎡(구 38평형)는 동탄1•2신도시에서 최초로 선보인 희소 평형으로 서비스면적을 끌어올려 실사용 공간을 최대한 넓힌 것이 특징이다. 타입에 따라 알파룸도 최대 2개까지 제공된다.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점도 자랑할 만하다. 특히, 별도로 마련된 원스톱 세탁 공간은 주부의 동선 및 가사의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 최적화돼 있다. 세탁물 보관함은 물론 세제 등 각종 세탁용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서서 간편하게 손빨래를 할 수 있는 입식 세탁볼도 설치된다. 이밖에 주방과 연결된 별도의 수납공간인 다용도실은 간단한 식자재 보관이 편리하도록 꾸며졌으며, 각종 주방용품 보관대와 용도별 분리수거 공간도 마련된다.

 ◇ 복층형 특화 설계로 살맛나는 저층 실현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1층 특화설계로도 눈길을 끈다. 1층 세대는0 더 넓고 공간을 다양하게 쓸 수 있도록 복층형 설계를 도입했고, 지하에 독립공간이 추가로 제공돼 한 집에 살지만 독립성을 유지하면서 개개인의 다양한 취미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아파트의 1층(13세대)은 모두 전용 115㎡(구 45평형), 131㎡(구 50평형) 의 특화 타입이다. 특히 복층형 구조 설계를 통해 타입에 따라 지하에 16~23㎡(5~7평형대) 가량의 추가공간도 제공한다. 이 공간은 인접된 방이 없어 소음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자녀방의 옆 알파룸에 설치되는 계단을 통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해 개인화실이나 공방, A/V룸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전용 106㎡(구 41평형) 타입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넓은 면적을 살려 방 4개, 욕실 2개를 배치 했으며 특히 방3개와 거실을 전면에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다. 또한 식당부분의 폭을 4.5m로 크게 확대해 친척모임이나 파티 등을 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106㎡ 타입은 단지 정 중앙에 배치해 단지 내 잔디광장을 바라볼 수 있어 탁 트인 개방감과 조망권을 만끽할 수 있는 것도 부가적인 장점이다.

◇ 주방을 북카페로!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한 단계 진화된 주방의 모습을 보여준다. 단순히 가족의 식사를 책임지던 주방을 북카페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가족 중심형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

주방설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다이닝(Dining) 오픈 서고’다.‘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의 주방에는 각종 도서 수납은 물론 소품, 소형 가전 등까지 수납할 수 있는 다용도 공간을 마련했다. 주방을 단순한 식당이 아닌 문화학습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마치 북카페와도 같은 식당 공간을 구성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한편, 주방가구를 포함한 세대 내 가구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여 자녀들의 안전사고를 방지한 코너리스(Cornerless) 디자인을 적용한 점도 더샵의 세심한 헤아림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한 주방 –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의 주방은 활용도가 높은 복화문화공간으로 설계된다.

이 밖에 기존의 주방기능도 크게 강화했다. 음식물탈수기가 비치돼 항상 청결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고 절수형 페달을 설치해 관리비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주방환기센서 겸용 자동식 소화기가 설치된다. 센서 감지를 통해 주방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냄새와 각종 유해가스가 자동으로 배출되며 자동식 소화기가 설치돼 안정성과 주부 편의를 배려했다. 또한 김치냉장고의 형태에 따라 수납할 수 있는 맞춤형 공간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