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욱의 성형노하우>꽃 중년 열풍…˝안면거상술로 세월의 흔적 지운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종욱의 성형노하우>꽃 중년 열풍…˝안면거상술로 세월의 흔적 지운다˝
  • 홍종욱 자유기고가
  • 승인 2013.03.2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종욱 자유기고가)

요즘 남성성형 환자 비율이 크게 늘고 있다. 과거 성형외과 문턱에는 발도 들이지 않던 남성들이 이제는 자신의 외모를 가꾸기 위해 제 발로 찾아오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가 있기 까지는 TV 매스컴의 영향이 지대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TV나 드라마를 보면 60대 나이에도 불구하고 40~50대 못지않은 동안외모를 과시하는 배우들로 넘쳐난다. 물론 꾸준한 운동이나 식이요법, 마사지 등이 병행되었겠지만, 중년의 나이를 넘어서면 자연적인 치유는 기대하기 어렵다. 따라서 주름이 많거나 피부 처짐이 심한 경우에는 의학의 힘을 빌리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얼마 전 병원을 찾은 한 남성은 주름제거 수술을 하려고 한 달 동안 강남 일대의 성형외과를 다 돌아다녔다고 했다. 그래서인지 웬만한 수술 용어나 수술방법은 전부 꿰뚫고 있을 정도였다. 올해로 60대 중반을 넘어선 이 환자는 피부가 얇고 주름이 많은 편인데다 탈모까지 진행되고 있어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편이었다.  

따라서 주름제거와 동시에 리프팅 효과가 있는 안면거상술을 시행하기로 했다. 안면거상술은 쉽게 말해 이마를 제외한 얼굴부위의 처진 피부와 연부조직을 당겨줌으로써 눈가주름과 팔자주름을 교정하고, 보다 젊어보이게 해주는 수술이다. 시술 방법은 측두부 헤어라인과 구렛나루의 헤어라인을 따라 귓불 뒷부분까지 절개한 후 피판을 박리해 스마스 층을 리프팅하고 봉합해주는 것이다. 이때 스마스 층에 있는 안륜근을 부채꼴 모양으로 외측부를 제거해주면 웃을 때 생기는 눈가주름과 광대뼈 부위의 주름이 생기지 않는다.

그러나 리프팅 방향을 잘못 잡게 되면 눈꼬리가 찢어져 보이거나 귓불이 길게 처져 보이는 칼귀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회복기간 또한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보통 3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소요되며, 수술 전 자신이 복용하고 있는 약물이나 앓고 있는 질환이 있다면 담당의사에게 알려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앞서 말했듯이 안면거상술은 쌍꺼풀 수술이나 코수술과 같이 간단한 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상태나 피부상태 등을 고려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해야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