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신곡 '미치GO' 4월 1일 'LINE' 통해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지드래곤, 신곡 '미치GO' 4월 1일 'LINE' 통해 공개
  • 윤태 기자
  • 승인 2013.03.2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태 기자)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지드래곤이 4월 1일 신곡 '미치GO'를 지금까지 누구도 시도한 적 없었던 특별한 형식으로 발표한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은 신곡 '미치GO' 를 지드래곤의 라인 공식 계정 (G-DRAGON)을 통해 일반 대중 음악팬들에게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미치GO' 는 제목 그대로 음악을 듣는 순간 미치게 만들 정도로 신나는 최신 스타일의 힙합곡.
 
신곡 '미치GO'는 '라인(LINE)'을 접속한 뒤 'GD 스티커(G-DRAGON SPECIAL EDITION)'을 구매하고 지드래곤 공식계정을 통해 다운받은 스티커를 입력하면 신곡 '미치GO'를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신개념 서비스다.

오는 4월 1일 11시 한국,일본, 태국에서 1차 선보이고 전세계 팬들을 위해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그 동안 YG와 지드래곤은 ‘미치GO’를 팬이 아닌 대중들에게 어떤 식으로 특별하게 소개를 할 것인지 고민해왔는데, 새롭게 변화되고 있는 음악 시장에 발맞춰 시도되는 실험적인 방법인 '라인(LINE)'을 통한 발표를 하기로 결정했다. 
 
국내 기획사 중 최초로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는 등 가장 발 빠르게 뉴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는 YG 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과 적극적인 프로모션 통해 '지드래곤 라인 프로젝트'가 2013년 관련업계에 또 어떤 변화를 주도할 것인지 주목된다.
 
한편 지드래곤은 30일, 31일 서울 올림픽 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첫 번째 솔로 월드투어 'ONE OF A KIND' 를 시작하고 팬들을 위해 콘서트장에서 '미치GO'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드래곤의 이번 월드투어는 한국과 일본 등을 포함해 총 8개국 13개도시에서 26회 공연을 진행할 예정으로 총 55만 관객이 동원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에서만 한국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4대돔 투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GD 스티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campaign.naver.com/line_gdnewson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사진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