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정부 낙마자 6명…또 한 명 발생하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朴정부 낙마자 6명…또 한 명 발생하나
  • 권지예 기자
  • 승인 2013.04.0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윤진숙, 청문보고서 채택 불투명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권지예 기자)

▲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 내정자 ⓒ뉴시스

윤진숙 해앙수산부 장관 내정자가 자질 논란에 휩싸이며,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박근혜 대통령 지명 당시 윤 장관 내정자는 무난히 인사청문회를 통과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3일 국회 농림수산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이 그의 업무수행 능력을 두고 의문을 제기하며 청문 보고서 채택이 난항을 겪고 있는 것이다.

특히 지난 2일 인사청문회에 참석한 윤 내정자의 답변 태도가 불성실하고 정책 파악이 제대로 돼 있지 않다는 지적이 거세지면서, '적격' 판정이 미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여당 간사인 새누리당 김재원 의원은 "의원들이 질문하는데 동문서답을 하는 등 태도가 산만한 것 같다"고 지적했고, 야당 간사인 민주통합당 김영록 의원도 "정책분야 내용 파악도 안 되고 자질이 부족하다는 게 야당 분위기"라고 전했다.

게다가 윤 내정자가 2001년 경기도 의왕시 아파트 분양권을 매입했다가 2003년 매각할 때 1억6000 여만원의 시세차익을 챙긴 의혹도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윤 내정자의 청문 보고서 채택이 거부됨에 따라, 박근혜 정부의 고위직 낙마자가 또 한 명 늘어나는게 아니냐는 얘기가 벌써부터 흘러나오고 있다. 만약 윤 내정자가 낙하마면 한만수 공정위원장 후보에 이어 7번째가 된다.

'인사 실패'로 국민의 질타를 받고 있는 박근혜 정부가 또 한 명의 낙마자를 낳을 지, 윤 내정자의 청문보고서 채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