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표 ˝대화로 북한 정권의 반민족 행위 드러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장기표 ˝대화로 북한 정권의 반민족 행위 드러내야˝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3.04.1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종희 기자)

장기표 신문명정책연구원 대표는 최근 북한의 대남 협박과 관련, "북한이 취하는 일련의 조치 곧 핵무기의 실험과 보유 및 미사일 발사, 납북 간 협정의 파기 선언, 전쟁분위기 조성, 개성공단 중단 등의 반민족성과 무모성을 분명하게 지적, 비판하면서, 이런 무모한 행동을 중지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기표 대표는 12일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이렇게 요구한다고 해서 북한이 이를 수용하지는 않겠지만, 이를 통해 북한정권의 반민족적 행위가 내외에 드러나게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그러면서도 북한 당국에 핵무기 폐기와 평화협정 체결, 개성공단 지속 등을 위한 회담을 열 것을 제안할 필요가 있다"며 "그리고 차제에 남북한의 이러한 대결과 긴장의 근본적인 원인은 민족의 분단에 있는 만큼 민족의 통일을 이루도록 남북한이 함께 나설 것을 촉구하면서, 민족통일을 위한 협의기구를 구성할 것을 제안할 필요도 있다"고 했다.

장 대표는 "북한이 이에 응하리라고 보아서만이 아니라, 오히려 북한의 대화 회피와 민족통일 반대를 폭로하기 위해서도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장기표 신문명정책연구원 대표 ⓒ시사오늘

그는 또 "북한 인민들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며 "핵무기 실험이든 전쟁분위기 고조든 어떤 상황에서도 아사 지경에 처해 있는 북한 동포들은 도와야 한다"고 적었다.

이어 "정부차원에서도 민간차원에서도 대대적으로 지원할 필요가 있다"며 "북한정권의 거부로 이렇게 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겠지만,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그는 특히 "설사 북한정권의 거부로 성사되지 못한다면 그것을 북한 인민들이 알게 할 필요가 있다"며 "이런 과정을 통해 북한 인민들이 떨쳐 일어나야 민족통일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더 그러하다"고 했다.

장 대표는 이와 함께 "중국의 협조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북한정권이 존속하는 한 북한은 핵무기를 보유하려 할 것이고, 그것은 중국의 국가안보와 번영에 치명적인 장애가 될 것임을 중국 쪽에 설명하면서 남한 주도의 한반도 통일에 중국이 협조하도록 설득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것을 정부 차원에서만 할 것이 아니라 민간 차원에서도 해야 한다"고도 덧붙였다.

장 대표는 아울러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러시아 등에도 남한 주도의 한반도 통일만이 북핵문제의 근본적 해결책임을 설명해서 협조를 요청해야 한다"고 썼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