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아베 망언은 노골적인 역사왜곡 시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누리당 “아베 망언은 노골적인 역사왜곡 시도”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3.04.2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일 대변인 “국제사회의 손가락질과 국제적 고립 초래할 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명철 기자)

새누리당이 일본 아베 총리의 망언에 일침을 가했다. 이상일 새누리당 대변인은 24일 논평을 통해 “일본 아베 정권과 정치권이 과거 제국주의적 망상에 사로잡힌 일본의 침략전쟁으로 형언하기 어려운 고통을 겪은 대한민국과 이웃나라들을 분노케 하는 망동을 잇달아 저지르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상일 대변인은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어제 “침략에 대한 정의는 학계에서도 국제적으로도 정해져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 국가와 국가의 관계에서 어느 쪽의 관점으로 보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다”며 일제의 식민지 침략을 부인하는 망언까지 서슴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이 대변인은 아베 총리의 발언은 노골적인 역사왜곡 시도라고 규정지으며, 강력 비판했다. 그는 “일제의 침략에 대한 반성과 사죄를 담은 ‘무라야마 담화’를 계승하지 않겠다고 했던 아베 총리가 이제 일제의 잘못을 미화하고, 일본의 평화헌법을 휴지조각으로 만들기 위해 노골적인 역사왜곡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라며, “새누리당은 일본 역사 왜곡의 상징인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바치고 일제의 침략을 부인한 아베 총리와 그를 추종하는 내각의 비뚤어진 역사인식과 망동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변인은 아베 내각의 망언에 대해 국제사회도 비판의 목소리에 동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세계평화를 위협했던 일본 제국주의에 향수를 느끼고 있는 아베 내각에 대한 국제사회의 시선도 냉랭하다”며 “미국의 뉴욕타임스, 영국의 이코노미스트가 아베 내각의 언동에 대해 날카롭게 비판한 것이 그 예”라고 설명했다.

그는 “잘못된 길로 질주하는 아베 내각에 대해서는 일본 내부에서도 걱정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며 “일본의 아사히 신문, 마이니치 신문 등이 아베 내각의 그릇된 행동을 지적하는 사설을 싣는 등 일본의 양심은 아베 내각에 전혀 손발을 맞추지 않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그는 “아베 내각이 올바른 역사인식으로 일제의 만행으로 큰 고통을 겪은 이웃나라들을 위로하지는 못할망정 이웃의 상처를 건드리는 못된 행태를 지속할 경우 일본은 국제사회에서 결코 존경받는 나라로 자리매김을 할 수 없을 것”이라며, “일본 정부가 침략의 역사를 미화하고 부정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국제사회의 손가락질과 국제적 고립뿐”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한일 외교장관회담 취소, 한중일 정상회담 무산, 중국의 중일 우호의원연맹 면담 거부 등은 국제사회가 일본을 외면하기 시작했다는 징표인 만큼 아베 내각은 사태가 심각하게 전개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할 것”이라고 충고했다.

아울러 이 대변인은 “일본은 침략전쟁으로 이웃나라들을 괴롭힌 원죄를 갖고 있는 나라이기에 일본이 이를 부정하려 한다고 해서 세계사에 명백히 기록된 사실이 지워지는 것은 아니다”라며, “일본이 국제사회에서 대접을 받으려면 독일처럼 부끄러운 역사를 인정하고 진심으로 반성하면서 다시는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상일 대변인은 “일본에 충고한다”며, “올바른 역사 인식를 하는 것만이 이웃국가들과의 우호협력 관계를 증진할 수 있고, 일본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길이라는 사실을 제발 깨닫기 바란다”고 끝맺었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