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돈 ˝朴 대통령, 국정원 게이트 확실히 털고 가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상돈 ˝朴 대통령, 국정원 게이트 확실히 털고 가야˝
  • 김병묵 인턴기자
  • 승인 2013.05.21 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정치개입 의혹 ‘MB정권 심판’ 도화선 되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인턴 기자)

반값 등록금 운동에도 국정원이 개입됐다는 문건이 공개되면서 '국정원 게이트 논란'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

20일 이상돈 전 중앙대 교수(전 새누리당 정치쇄신 특위위원)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국정원의 정치개입 의혹은 국회에서 다뤄야 할 중대한 사안이다”라며 “사실로 밝혀질 경우 법치주의와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고 말했다.

이 전 교수는  “대상이 국정원이니만큼 조심해야 할 사안임에는 분명하다”면서도 “청문회나 국정조사를 통해 확실히 처리하고 가는 것이 오히려 국가 안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인지 여부를 떠나서 MB정권 전체를 심판대에 올릴 만한 사건”이라며 “이명박 정권 시대에 국정원이 했던 행태를 알리고 바로잡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소위 ‘국정원 게이트’를 어떻게 처리하느냐를 통해 박근혜 정부의 정체성을 볼 수 있을것”이라며 “대통령이 확실히 털고 가겠다는 결심을 해야 국민통합을 이룰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전 교수는 "반값 등록금뿐 아니라 4대강 사업의 비판 여론에 대해서도 유사한 무엇이 있지않았나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전문성이 개입된 사안임에도 이와 무관한 사람들이 인신공격을 해오기도 한 점이 석연찮다"며 4대강 사업에 대한 국정원의 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