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 NLL 여야대립 점입가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정원 · NLL 여야대립 점입가경
  • 김병묵 인턴기자
  • 승인 2013.06.2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목숨 걸어도 부족한 사안˝ vs 野˝국정원의 매국쿠데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인턴기자) 

▲ 새누리당 서상기 의원(왼쪽)과 민주당 정청래 의원(오른쪽) ⓒ뉴시스

국정원의 선거개입과 노 전 대통령의 NLL 포기발언을 놓고 여야가 정면으로 충돌했다.

새누리당 서상기 의원은 24일 “NLL포기발언은 국민을 배신한 것이고 이미 검찰에서 확인이 됐다”며 “(국회)의원직이 아니라 목숨을 걸어도 부족한 중대한 사안”이라고 날을 세웠다.

서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대통령 기록물이기 때문에 국회의원 3분의 2이상 동의를 얻자는 것이나 외교상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민주당의 시간 끌기”라며 “회의록 전체 공개가 국민들이 원하는 바라고 확신 한다”고 전했다.

그는 또 ‘물타기’라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물타기가 아니라 이 사안은 민주당에서 물을 바가지 채로 부어준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에 민주당 정청래 의원은 이날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 “국정원이 지난 대선불법개입사건을 물타기 하기위해 이번에는 매국쿠데타를 하고 있다”며 “NLL지역이 분쟁이 있으니 평화지대로 선포하고 공동어로수역을 하자고 발언한 것이 어떻게 NLL포기발언으로 둔갑하느냐”고 반박했다.

정 의원은  “지금까지 국정원은 공개 불가입장이었는데 남재준 원장이 기습적으로 군사작전처럼 여당에만 공개 했다”며 “열람과정에서 청와대와의 사전 교감에 대해 상식적인 수준에서 의심하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그는 전문공개까지 갔을 때 “민주당 전체가 사퇴할 일”이라는 서 의원의 말에 “만약 새누리당이 잘못된 것으로 밝혀진다면 (서 의원)본인이 형사책임을 지고 박 대통령도 어떻게 책임질 것인지 본인이 얘기해야 할 것”이라고 받아쳤다.

한편 민주당이 서 의원 등을 공공기록물 관리법 위반으로 고소한 데 대해 민주당 정 의원은 “중대한 국가안보상의 문제이기 때문에 처벌을 면키 어려울 것 같다”고 전했으나 새누리당 서 의원은 “흔히 있는 정치적 고발이기 때문에 괜찮다”며 상반된 모습을 보였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