輿“포기다” 野“아니다” NLL 포기 해석 갈려
스크롤 이동 상태바
輿“포기다” 野“아니다” NLL 포기 해석 갈려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3.06.2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록 공개 후폭풍 ‘2라운드 돌입’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새누리당 서상기 의원(왼쪽)과 민주당 유인태 의원(오른쪽) ⓒ뉴시스

국정원이 24일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전격 공개해 정국에 파란이 일고 있다.

새누리당 서상기 의원은 25일 “대화록의 문맥을 보면 (NLL)포기보다 더 한 것”이라며 “공개된 문서를 읽어본다면 누가 국민을 배신하고 있는지 판단이 가능하다”고 일침을 놓았다.

서 의원은 이날 KBS1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 “민주당은 (대화록)문서 수령하기가 사실 두려울 것”이라며 “야당이 정본 전문이나 원본, 녹취테이프 공개가 필요하다는 것은 시간을 끌기 위한 꼼수”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민주당이 관련 공개의 위법여부나 조작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두 번 세 번 계속 국민들을 속이는 횟수만 늘어나게 될 것이라 안타깝다”며 “(민주당이) 무릎 꿇고 사죄할 타이밍이 지금”이라고 공세를 펼쳤다.

이에 민주당 유인태 의원은 이날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 “불법으로 불법을 덮으려는 참담한 일”이라며 “(새누리당의 행보는)국론 분열을 막는 게 아니라 가중시킬 뿐”이라고 받아쳤다.

유 의원은 대화록 수령 거부에 대해 “앞뒤를 자른 발췌본에는 왜곡이 상당수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국격 · 국익을 생각해서는 공개해서는 안 되는 것이지만 이렇게 된 마당에 원본을 공개해 진실을 밝히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 의원은 또 “민주당에게 사과를 요구하는 것은 적반하장”이라며 “노 전 대통령이 NLL을 완전히 포기하려고 했다는 식으로 왜곡해놓고 딴 소리를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대화록이 일부 공개되었음에도 엇갈리는 해석과 해소되지 않은 쟁점들로 후폭풍이 거셀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향후 국회의 여야 공방이 ‘2라운드’에 들어설 것을 예고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