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정의당 "국정원 국정조사 여야합의 환영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진보정의당 "국정원 국정조사 여야합의 환영한다"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3.06.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남, “민생과 경제민주화 법안 6월내 처리 가능할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명철 기자)

▲ 진보정의당 김제남 원내대변인 ⓒ 뉴시스

진보정의당이 25일 “국정원 국정조사, 6월 국회 처리 합의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진보정의당 김제남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외교상 기밀자료인 남북정상회담 대화록까지 공개해가며 정쟁의 극치를 보이던 끝에 이렇게 여야의 애초 합의가 실행에 옮겨지는 것이다. 만시지탄이 아닐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하지만 진보정의당은 NLL논란에 대한 새누리당의 책임론을 제기했다. 

김제남 대변인은  “새누리당은 이미 두 차례나 국정조사 실시에 합의해놓고도 ‘국정원 여직원 인권유린에 대한 검찰 수사가 끝나지 않았다’고 버티며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공개라는 초유의 사태를 유발한 장본인이다”고 질타했다.

그는 “새누리당 주장대로라면 ‘검찰 수사’는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이제 와서 국정조사 실시에 합의한 까닭은 대체 무엇인가”라며 “이는 결국 새누리당이 주장해온 ‘검찰 수사 완료 후 국정조사 실시’는 핑계에 불과할 뿐, 이번 사건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끄집어내 색깔론을 덧씌워 국정원 국기문란 사건에 물타기를 하기 위해 시간만 질질 끌어왔음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김제남 대변인은 새누리당에게 민생법안 지연 처리에 대한 책임도 물었다.

그는 “새누리당이 이런 저열한 전략으로 나오는 통에, 결국 애꿎은 피해는 고스란히 서민과 국민들이 입게 됐다”며 “이른바 ‘갑의 횡포’와 민생문제로 고통 받는 서민들에게는 경제민주화와 민생법안 처리가 하루라도 시급한 문제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새누리당이 지금 시점에서 민생문제 해결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NLL 문제로 작심하고 공방을 벌이는 통에 근로시간 단축과 정리해고 요건 강화 등 노동 현안 해결과 남양유업방지법, 순환출자 금지 법안 등 애초 약속한 법안들이 충분한 논의를 거쳐 6월 내 처리될 수 있을지 우려된다”며 “여야 정치권은 애초 6월 임시국회에서 중점을 두기로 한 민생과 경제민주화에 전력을 다해 집중할 것”을 촉구했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