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희망둘더하기 대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은행, ‘희망둘더하기 대출’ 출시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3.2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24일 저소득 및 저신용자를 위한 소액 서민신용대출 상품인 ‘희망둘더하기대출’을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전체 취업자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임시 근로자와 영세 자영업자를 위해 기존 서민대출상품을 개선해 연장시 이자 감면, 대출 대상자 범위 확대 등을 통해 금융 소외계층에 소액금융 지원을 확대하고자 이번 상품을 내놓게 됐다고 밝혔다.
 
이 상품의 대상은 은행권 대출이 어려운 만 20세 이상 60세 이하의 계약 직 파견 근로자, 소기업 근로자 및 영업사원 등 비정규직 근로자와 영세 자영업자다. 다만 각각 최소 3개월 이상 재직 또는 사업운영 사실이 있어야 하고 소득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이 상품은 매년 연장시점에 1년간 연체일 수가 30일 이내인 경우 1%p씩 최고 4%p까지 금리 감면이 가능하다. 초기 대출 금리는 13%~ 15%후반이나 연체가 적어 감면금리가 적용되면 최저 9%까지 낮아지게 된다.
 
하나은행은 이번 상품을 통해 기존 서민대출 상품을 개선해 대출 대상을 25세에서 20세로 낮추고, 최소 재직 및 사업기간도 6개월에서 3개월로 완화했다. 상환방식도 분할상환 외에 만기일시상환을 추가해 상환 방식을 다양화 했다.
 
대출한도는 연소득을 감안해 최고 1천만원까지 가능하다. 대출금 일부를 중도에 상환할 경우 별도의 상환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며, 부가서비스로 폰뱅킹, 인터넷 뱅킹, ATM 수수료 등의 전자금융수수료가 면제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현재 전체 취업자 중 임시근로자의 비중이 20%에 달하고 20대~30대 비정규직 근로자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하나은행은 제도권 금융서비스 제공대상 고객 확대를 통한 소액 서민대출 활성화를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