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뎀없이 와이브로로 이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모뎀없이 와이브로로 이용
  • 이해인기자
  • 승인 2010.03.2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과 와이브로 활성화 등 대규모 협력 체결
▲ KT가 26일(한국시간) 인텔과 와이브로 활성화 및 2가지 협력사항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사오늘


KT와 인텔이 와이브로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KT는 26일(한국시간) 미국 산타클라라에 위치한 인텔 본사에서 ‘와이브로 사업 활성화’ 등 대규모 협력을 요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는 이번 협력이 와이브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한다고 밝혔다. 와이브로 모듈이 내장된 인텔 칩셋을 노트북이나 넷북에 탑재할 경우 이용자들은 별도로 모뎀을 구매하지 않고 와이브로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KT는 인텔 칩셋을 이용할 수 있도록 10메가헤르츠(㎒) 대역으로 전국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서는 ‘와이브로 활성화’뿐만 아니라 ▲인텔 아키텍쳐 및 그린 모바일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네트워크 구현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센터 및 디바이스 공동 구현 등 대규모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양사는 그린 모바일 기술 협력을 통해 에너지 및 무선망 용량 효율화를 추진하고 컴퓨팅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디바이스를 공동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KT의 데이터 센터 구축에도 인텔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접목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필수 요소인 가상화, 최적화, 효율화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와이브로 구축 및 운용 경험이 있는 KT와 관련 기술을 보유한 인텔사가 해외에 공동으로 진출할 경우 와이브로를 세계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현재 해외 와이맥스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구체화하기 위해 부사장급이 참여하는 공동위원회를 구성하고, 사업기회 공동 개발 및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협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대해 인텔의 수석 부사장이자 아키텍쳐 그룹 총괄 매니저인 데이비드 펄뮤터(David Perlmutter)는 “인텔의 비전은 명확하고 믿을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써 여러 가지 컴퓨팅 디바이스를 원할히 통합시켜 완벽한 기술과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번 협력이 인텔의 비전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밝혔다.

또한 KT코퍼레이트센터 김일영 부사장은 “양사가 사업모델 발굴 및 기술제휴에 관해 포괄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의미로, 이를 통해 국내외 와이브로 산업 활성화, 관련 기술 개발 및 해외진출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에 대해 밝게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