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안철수, ´朴 대통령 결자해지´ 주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문재인 안철수, ´朴 대통령 결자해지´ 주문
  • 윤진석 기자
  • 승인 2013.08.1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安 ˝국정원 의혹 규명, 박근혜 대통령이 나서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진석 기자)

지난 대선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겨뤘던 민주당 문재인 의원과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 규명 관련, 박 대통령의 결자해지 정신을 한목소리로 주문했다.

18일 문재인 의원은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박 대통령이 지금 상황에 대해 사과하고 남재준 국정원장을 해임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 의원은 이날 서울 국립현충원에서 열린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4주기 추도식 자리에서 "지금 상황을 풀 수 있는 분은 박근혜 대통령 밖에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국정원의 대선 개입과 NLL공작에 대해 진상규명을 하고, 책임을 엄중하게 묻는 게 국정원을 바로 세우고 무너진 민주주의를 되살리는 길"이라며 "그 일을 하는 것이 박 대통령의 책무"라고 당부했다.

▲ 민주당 문재인 의원(좌),무소속 안철수 의원(우).ⓒ뉴시스.

문 의원은 또 국정원 댓글 사건을 다루는 국정조사 청문회에 대해 "보시는 바와 같이 진상 전체를 규명하기에는 여러 한계가 있다. 국정조사를 통해 진상규명이 되지 않는다면 앞으로 특검을 통해서라도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언급했다.

앞서 안철수 의원도 국정원 국정조사 청문회를 참관한뒤 이에 대한 소감으로 "다른 많은 분들처럼 저 역시 답답함을 느꼈다. 기대가 무너진다"고 평가했다.

안 의원은 그 이유에 대해 "국정원의 대선개입 의혹을 밝히고 국정원 개혁으로 이어지는 청문회여야 하지만 증인석에 앉은 원 전 원장과 김 전 청장은 증인 선서를 거부했다. 더욱이 여당 의원들의 질의에는 적극적으로 답변한 반면 야당 의원들의 질문에는 단문이나 기억이 나지 않는다로 일관했다"고 꼬집었다.

이와 함께 "청문회는 국민의 몫이지만 진실을 밝히고 정의를 세우며 민주주의를 수호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며 "특히 국가 최고지도자인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이 무겁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국정원의 대선개입 의혹을 밝히고 국정원 개혁을 이끄는데 (박근혜)대통령이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