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길림은행과 전략합작집행감독위원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은행, 길림은행과 전략합작집행감독위원회 개최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3.09.0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2회 정기 개최를 통해 양행이 실질적인 업무협력과 지속적인 교류 확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은 중국 길림은행과의 업무협력과 교류 확대를 위한 전략합작집행감독위원회를 서울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두 은행은 이번에 개최된 제 5차 전략합작집행감독위원회에서 △ 리테일, PB 연계상품, 서비스의 개발 강화 △ ALM(Asset Liability Management)과 리스크 관리 △ 전문인력 교류 등의 부문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로서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길림은행 방문단은 7일까지 그룹 임원진 면담, 실무진 상호 교류 및 한국문화탐방 등 일정을 마치고 8일 중국으로 귀국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두 은행이 공동으로 PB서비스 및 리테일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특히, PB서비스, 리테일 상품, 수출입 등 무역금융 업무 부문에서 더욱 활발하게 업무교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중국 동북 3성 지역의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10년 길림은행의 지분 16.98%를 취득하는 등 중국 내 네트워크와 영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 회의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좌측부터 하나은행 예정욱 경영기획부장, 장경훈 리테일본부장, 이현주 경영관리그룹 부행장, 김종준 은행장, 길림은행 유홍괴(리우홍쿠이) 행장, 우정일(위딩이) 행장조리, 지성규 부행장(한국인임), 황옥정(황위징) 부총경리 ⓒ하나은행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