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몸매 유지하는 건강식품 뭐 없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날씬한 몸매 유지하는 건강식품 뭐 없나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4.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식협회, 체지방감소, 혈당조절, 혈압유지 식품 추천
"날씬한 몸매를 원하십니까"
 
TV홈쇼핑 광고의 홍보 문구가 아니더라도 비만으로 고민하는 국민들이 많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우리 국민 3명 중 1명이 비만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발표했기 때문이다.
 
▲ 날씬한 몸매 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사진은 삼양제넥스 건강식품 매장인 '굿썸' 내부. <사진제공=삼양제넥스>     © 시사오늘
이에따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협회장 양주환)는 비만인구 증가에 따른 체지방 증가와 비만으로 야기되는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선정 발표했다. 
 
이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인증받아 물론 안전하다.  
 

◇ CLA, HCA 등은 체지방감소에 도움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무조건 식욕을 억제하거나 참기보다는 포만감은 크면서 칼로리는 적고 영양가가 좋은 식품을 선별 섭취하는 것이 좋다.
 
CLA는 축적된 지방 세포 크기 축소와 체지방 세포수 감소, 체지방 축적억제 등에 효과적이며, HCA는 탄수화물 지방합성 억제와 체내 단백질 보호, 식욕억제 등에 기능성이 있다.
 
또 씨제이히비커스 복합추출물도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인정받았다.
 

◇ 감마리놀렌산, 홍국 콜레스테롤 조절에 으뜸 
 
비만한 사람들은 과식은 물론, 육식과 인스턴트 등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몸 속 콜레스테롤이 증가할 경우 동맥경화, 대사증후군,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을 유발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약청에서 콜레스테롤 조절 기능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인정한 감마리놀렌산, 스피루리나, 레시틴, 키토산, 홍국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카제인가수분해물 등은 혈압유지 필수품
 
비만환자들에게는 고혈압 등의 질환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 건강한 혈압유지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카제인가수분해물, 올리브잎주정추출물, L-글루타민 유래 GABA는 식약청으로부터 건강한 혈압유지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인정받았다.
 

◇ 높아지는 혈당관리에는 바나바가 효과적
 
혈당조절은 우선 운동과 식습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혈당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식약청이 개별인정형으로 인정한 바나바 추출물은 인슐린 대체효과를 가진 콜로소린산을 함유 해 혈당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대한잠사회가 공급하는 동결건조 누에분말과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도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당의 흡수를 억제시켜 식후 혈당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밖에도 스피루리나 원말, 피니톨, 탈지달맞이꽃 종자주정추출물 등도 혈당조절에 효과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