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지하공간을 주거공간으로 바꾼 디자인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GS건설, 지하공간을 주거공간으로 바꾼 디자인 선봬
  • 박상길 기자
  • 승인 2013.12.2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상길 기자)

GS건설이 지하공간을 주거공간으로 바꾼 획기적인 1층 세대 디자인을 선보였다.

GS건설은 26일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은 1층 세대의 지하층을 활용한 특화 디자인 상품을 개발해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세대 내 단차를 활용해 다락 공간을 계획한 복층 구조를 갖는 다층 공간형 타입 그래픽. ⓒGS건설

특화 디자인은 1층 세대 아래 지하공간을 활용해 주거공간을 획기적으로 넓힌 것이 특징이다.

GS건설이 개발한 저층부 특화 디자인은 총 4개 타입으로 △지하실을 주거 공간으로 확장한 지하층 활용형 △지상층 같은 지하 테라스 공간을 확보한 테라스 강화형 △세대 내 단지를 활용해 다락방이 있는 복층 구조를 적용한 다층 공간형 △1층 세대를 소형평형 2세대로 분리한 세대 분리형 등이다. GS건설은 4개 타입에 대해 저작권을 등록할 예정이다.

GS건설의 특화디자인은 지하층 및 다락방 활용을 지원하는 주택 법규 개정에 따른 것으로 시장 트렌드 변화에 맞춰 전략적으로 지하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저층부 특화 디자인 상품을 개발했다.

앞서 GS건설은 지난해 동탄센트럴자이에 적용한 테라스 저층부 세대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인 바 있다.

또 올해 초 △필로티 공간을 활용한 배이(BAY) 확장형 △내 집 앞 주차가 가능한 타운하우스형 △세대 내 중정(집안의 정원) 및 테라스를 강조한 중정형 등 3개 타입의 평면을 개발하는 등 저층부 특화 디자인에 대한 연구 개발을 계속해왔다.

전주현 GS건설 건축proposal 담당 상무는 “지하층도 주택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법이 개정되면서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는 데 주력했다”며 “명품 브랜드 자이가 주거 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