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銀, 中企 연구원에 2억여원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씨티銀, 中企 연구원에 2억여원 후원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4.0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한국씨티은행이 중소기업연구원과 ‘제3차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2억4천여 만원(미화 21만 달러)의 기금을 전달했다.     © 시사오늘

한국씨티은행이 중소기업연구원과 ‘제3차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2억4천여 만원(미화 21만 달러)의 기금을 전달했다.
 
8일 여의도 국민일보 빌딩 우봉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하영구 한국씨티은행장, 장지종 중소기업연구원장, 최선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 및 여성기업아카데미 수강 여성기업인 8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씨티은행이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여성 중소기업의 역할 모델을 발굴하고 여성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시행됐으며, 올해는 여성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추진된다.
 
한편, 중소기업연구원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원된 기금으로 △Citi-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 △Citi-KOSBI 여성기업인상 △국내외 여성 중소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영구 은행장은 “앞으로 진행될 디지털 시대에는 여성의 섬세한 감성이 더욱 요구될 것”이라며 “여성인력의 활용과 상대적으로 정직하고 부드러운 여성 리더십이 앞으로 우리 사회의 자산이자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장지종 원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여성기업들이 자신의 경쟁력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사업역량은 물론 네트워크 강화로 이어져 우리의 여성기업들이 세계적인 여성기업으로 재 탄생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