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실내활동 증가로 실내공기 가전제품 ‘불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세먼지·실내활동 증가로 실내공기 가전제품 ‘불티’
  • 전수영 기자
  • 승인 2014.01.1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전수영 기자)

▲ 하이마트 대치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프리미엄 청소기 등 미세먼지와 관련된 인기 가전제품들에 대해 매장의 전문상담원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중국발 미세먼지와 함께 연이은 한파로 인해 실내 생활이 많아지면서 실내공기 관련 가전제품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15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공기청정기와 에어워셔, 청소기 등 실내공기 관리와 관련된 가전제품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실내공기 관리 제품인 공기청정기의 경우 이 기간 동안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350% 증가했다. 삼성전자, 위닉스 등의 공기청정모델 모두 고른 판매수치를 나타내고 있으며,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롯데하이마트는 신규 모델도 매장에 추가로 비치할 계획이다.

제균 및 공기정화 기능에 실내습도 유지 기능을 겸한 에어워셔도 같은 기간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 미세먼지가 이슈로 부상함에 따라 위니아 등 주요 제조사들은 헤파필터로 공기청저 기능을 추가한 프리미엄 모델을 출시하기도 했다.

실내활동이 상대적으로 늘어나면서 청소기의 판매량도 지난해보다 30%가량 늘었다. 특히 청소기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어나 먼지를 걸러내는 헤파필터를 강화시켜 미세먼지 배출을 최소화한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전년 대비 판매량이 최고 4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 상품팀 김성훈 생활가전 바이어는 “추울 날씨와 미세먼지 때문에 창문 환기를 우려하는 소비자들의 고민이 실내공기 관리 가전제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이어져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며 “겨울철 미세먼지 이슈가 지속되면서 실내공기 관리 제품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