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신한 S뱅크’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銀, ‘신한 S뱅크’ 오픈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4.1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은행이 안드로이드 기반의 ‘신한 S뱅크’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 시사오늘

신한은행이 안드로이드 기반의 ‘신한 S뱅크’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안드로이드용 ‘신한 S뱅크’는 안드로이드 2.0 버전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현재 국내 스마트폰 중 모토로라의 모토로이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고, 이달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2.1 기반 스마트폰에서도 조회, 이체 등의 뱅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통신사 어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신한 S뱅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차별화된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신한은행 측은 전했다.
 
또한, 12월말까지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가입 후 6개월간 ‘신한 S뱅크’를 통한 타행이체수수료가 면제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올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되어 본격적인 시장활성화가 예상되고 있다”며 “아이폰에 이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도 최적화된 뱅킹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안성 및 완성도를 높였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아이패드용 금융서비스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3월 10일 오픈한 아이폰용 뱅킹서비스인 ‘신한 S뱅크’의 가입자 수는 현재 약 5만명으로 국내 최대 스마트폰 뱅킹서비스 가입자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