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정부 타협안 도출 못하고 강경대치 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협-정부 타협안 도출 못하고 강경대치 中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4.03.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 ˝파업 책임은 박근혜 대통령˝…새누리당 ˝복지부, 진정성 있는 대화 나서 달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정민 기자)

오는 10일 의사들이 집단 휴진을 하기로 결정된 가운데 정부와 의협이 타협안을 도출하지 못하고 강경하게 맞서고 있는 모양새다.

대한의사협회에 따르면 7일 오전 새누리당과 복지부, 의협간 파업을 막기 위한 협의가 진행돼 이를 통해 협의안을 도출해 냈다.

중재안에는 원격의료의 경우 시범 사업을 통해 충분히 안전성과 유효성 등의 평가를 거친 후 관련 법개정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았고, 투자활성화의 경우 의료 분야를 제외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그러나 이 협의안이 이후 청와대에 보고됐지만 박 대통령이 이를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의협 관계자는 "오늘 오전 당정협의가 끝나고 청와대로 보고돼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고가 올라갔지만 거부당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당초 새누리당 국민건강특위가 협의결과를 바탕으로 성명을 발표하면 의협에서 이를 수용할 지 회원들의 뜻을 물어 파업철회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최선을 다했는데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은 유감이다"라며 "앞으로 파업과 관련해 생기는 모든 문제는 오로지 박근혜 대통령이 져야 한다. 10일로 예정된 의사 파업은 그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새누리당 심재철 최고의원은 성명을 내고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저해하는 집단행동은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는 민생파탄 행위"라며 의사협회의 집단 휴진 방침을 비판했다.

이어 "의사협회는 국민의 고충을 헤아려 10일 정상진료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 최고위원은 정부를 향해서도 "의료계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우리나라 의료제도의 발전이 이룩된 점을 인정하고 대화에 나서야 한다"며 "의료계 내에서도 여러 의견이 제시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보건복지부는 오늘이라도 의사협회를 만나 진정성있는 대화에 나서달라"고 촉구 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