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표 블럭 장난감 완판 기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유소´표 블럭 장난감 완판 기염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4.05.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달 효과로 2주 만에 5만개 팔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 SK엔크린 3천포인트 이벤트 ⓒSK엔크린

16일 어린이를 위한 블록장난감 5만점이 불과 2주 만에 완판 기록을 세웠다.

이를 기획하고 판매한 곳은 주 유통거래처인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가 아닌 주유소였다.

SK에너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OK캐시백 3천포인트로 2만원 상당의 물품을 가져가는 이른바 ‘3천포인트 특권’ 판촉행사를 열고, 기존 주방세제 세트 상품에 주유소를 테마로 한 옥스포드 블록 장난감을 추가했다.

SK엔크린 주유소를 모델 삼아 국내 최대 완구블록 생산업체인 옥스포드가 제작한 빨간 유니폼을 입은 주유원과 건물, 주유탱크, 자동차까지 한 세트에 담은 블록 장난감은 다수 어린이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말 그대로 대박이 터진 것. 옥스퍼드 블록 장난감은 2주 만에 5만개가 모두 팔리는 기염을 토했다.

6월 30일 행사 종료일까지는 아직도 한 달 넘게 남아 추가 생산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SK에너지는 기아자동차와의 제휴해 ‘기아 Q멤버스’ 고객에게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Q포인트’를 보유한 고객은 ‘Q멤버스’ 온라인사이트에서 동일하게 3천 포인트로 사은품을 신청하고 SK주유소와 충전소에서 수령하는 방식의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이날 “가정의 달인 5월이라서 그런지 생필품보다 장난감이 훨씬 인기를 끌고 있다”며 “최근 장기적 불황이 이어지면서 할인이나 포인트 행사 상품으로 자녀에게 줄 선물을 대신하려는 고객도 상당수 몰리고 있어 기대 이상의 호응을 받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SK에너지가 기획 상품으로 장난감 마케팅에 성공하자 나머지 정유업체들도 잇따라 가족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GS칼텍스의 경우 장애가정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사이트에서 ‘GS온라인포인트’ 기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포인트를 기부한 고객에게는 영화관람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매칭포인트 방식으로 회사가 고객 기부금만큼을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추첨을 통해 ‘뽀로로 뮤지컬 초대권’ 30매를 배포하는 이벤트를 열 것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생하게 꿈꾸면 실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