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오세훈, 불법 선거운동 해명 요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원희룡, 오세훈, 불법 선거운동 해명 요구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0.04.2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 시장측 대의원 명부 사전 입수 등 불법선거 난무 주장
원희룡 한라나랑 서울시장 경선후보는 22일 오후 4시 국회 정론관에서 오는 29일로 예정된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을 연기할 것을 주장했다.
 
원희룡 후보자는 "국민선거인단 구성 마감시한인 21일까지 선거인단을 구성하지 못했다"며 "이 같은 사정때문에 당에서는 국민선거인단 가운데 여성 50%, 만45세 이하 30% 비율을 지키지 않고 선거인단을 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당헌 당규에 어긋나는 편법, 호보자간 이해관계가 엇갈리는 문제이기에 절대 동의할 수 없다는 것이 원 후보자측 입장이다.
 
그는 이어 "선거인단 모집 과정에서 변칙적으로 샘플을 끼워 놓는 등 국민선거인단 모집 과정에서 투명하고 객관적인 모집에 대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며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특히 원 후보자는 "3423명에 달하는 국민선거인단 모집이 객관적인지에 대한 검증을 해야 한다"며 "최근 오세훈 후보측이 대의원 명부를 사전 입수하는 등 불법선거가 난무하고 있다"며 오 후보자를 직접 겨냥했다.
 
원 후보자 측은 당 공심위의 철자한 조사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특단의 조치를 취하겠다며 벼랑끝 승부를 예고했다.
 
특단의 조치가 사퇴를 염두에 둔 것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대해 원 후보자 선거대책본부 장일 공보특보는 "사퇴를 염두에 둔 것은 아니다"라며 잘라 말했다.  
 
경선이 불과 일주일 앞둔 상황에서, 원 후보자의 불공선 주장으로 오는 29일로 예정된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은 더욱 내홍으로 치닫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